사고셈 7세 1호 - 생각의 힘을 키우는 연산 사고셈 연산
NE능률 수학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셈, 생각의 힘을 키우는 연산 : 한 자리 수 덧셈도 다양하게~~








#NE능률#사고셈#생각의힘을키우는연산#7세연산





 




 

우리집 둘째와 시작하는 7세 1호 사고셈


 


저희아이는 7살이지만 12월생이구요,
그래서 한글은 떠듬떠듬 읽고 받침없는 쉬운 글자들을 끼적이는...
아직은 한글까막눈에다가
수학교재는 제대로 접해본게 없답니다.

 

그래서 처음 만나는 수학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어요.





저는 공부라는 생각보다 놀이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기초적인 수 개념뿐 아니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사고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겠다 생각하는 1인인데요~

 


그래서 처음 만나는 우리아이의 첫 수학,
사고셈이 참 기대가 되네요.

 



 




 


6주에 걸친 학습로드맵을 봤더니...
우리딸 수준에서 높네요ㅎㅎ



 

게다가 학습구성을 봤더니
 6세용 2호가 맞을거 같다는요ㅋㅋㅋ




그래도 집에서 엄마랑 5이하의 덧셈뺄셈해봤으니까
열 손가락 총 동원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ㅎㅎ 


 




 

1단원 한 자리 수의 덧셈



그림덧셈
갈림길
무게셈
자물쇠



덧셈 문제만 해도

이렇게 유형이 다양하네요.



 





 

우리딸에게는 그림셈, 이게 딱이죠~
그림으로 표현해서
뭐 엄마가 설명을 더하고 자시고 할것도 없어요ㅋㅋ


 




 


중간중간에 살짝 어리버리한 모습도 있었어요.
이제껏 합의 결과가 5이하의 덧셈만 해봤는데,
이건 좀 더 어렵잖아요.
 

 

 

 

특히나 우리딸이 헷갈리는 7,8,9가 결과값으로 나와서

 심각한 표정으로 풀기도 하네요.



 



 

네모셈은 엄마설명이 필요 했어요.
 

 


동그라미를 그냥 그리는게 아니라
수를 5단위로 파악하는게
빠르고 정확한 결과가 나오기에
5단위를 먼저 채워야하거든요.




 



 

 


갈림길유형은 아이가 미로찾기를 좋아해서 하고싶다고 했는데,
우리딸이 하기에는 조금 어렵더라구요.
 





처음시작과 도착숫자는 알겠는데,
일종의 방정식이 될 수도 있고
또 갈림길 숫자가 여러개 나오니 아이가 멘붕이 왔거든요ㅎ



 



 

한 주의 학습을 끝내고나서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는 시간!
 


우리딸은 그림셈과 도미노셈을 풀었어요.
자물쇠와 무게셈은 다음에 다시 시도해봐야겠네요.
 

 


그리고 집에서 구체물로
10 이하의 가르기와 모으기를
엄마표로 자알~~~ 설명해 보아야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