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독해력 2 -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 디딤돌 독해력
디딤돌 국어교재 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초등독해력, 이제 독해력공부도 제대로 합니다







#디딤돌#초등독해력#초등교재#독해력교재








 



 
초등학교 입학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학년이네요ㅎ






엄마눈에는 매일매일 놀기만하는것같아서
이제 슬슬 학습적인 면도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수학은 최상위연산과 최상위수학을 믿고 있으니 그렇다쳐도
독해는 어쩌하나 고민했을때
딱 마침 디딤돌독해력 1단계를 만났지요ㅎㅎㅎㅎ






독해력이라는게 단기간에 완성되는것이 아니고
꾸준한 독서가 필수요소인데
아이들에게 책읽기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엄마는 없으시겠죠?
그래서 어떤 교재로 어떻게 독해력을 학습하느냐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독해를 왜 해야되나?
가장 기본이 되는 질문이 있어요.

 


국어뿐 아니라, 다른 교과내용도 이해할 수 있는 힘이되지요.


또한 지문을 읽고 정보를 받아들이는 힘이 생겨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향상이 되구요.
 


아이와 함께 곱씹어 볼 내용이네요.



 



 

디딤돌 최상위를 비로한 교재들을 만나보며 느꼈던 점 중 하나는
교과내 연계성과 단계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었어요.





특히 초등학교 때에 국어를 가장 만만하게 생각했던 아이들이
중고등에 가서 국어를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가
글을 읽지만 내용이 뭔지 잘 모른다는 거겠죠.





그건 초등 때부터 기초적 독해가 안되었기 때문이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독해의 기초 원리를 바르게 잡고
수능까지 이어지는디딤돌독행야 말로 정말 잘 만든 교재입니다!

 





6주완성으로 구성된 디딤돌독해력은
처음 들어가기전에 학습목표와 머릿글이 있어요.
그리고 매일매일의 분량이 주어지는데
어휘문제로 문을 여네요.

 



 
독해력교재에서
어휘력 부분도 그냥 지나칠 수 없겠지요?
 

 

 

사실 어휘라는건 실제상황맥락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느냐,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변용되느냐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그러니 문장보다는 글속에서 그 의미를 찾아내는게 학습의 주요포인트에요. 


 


 

부담스럽지 않은 하루의 분량이어서인지
우리아들은 앉은 자리에서 뚝딱 해결하네요.
아직 어려운 문제는 없고
독해라는게 이런거구나 하는 맛보기지만요ㅎ 

 



 
차례를 보니 초등학교 2학년 수준의 과정이지만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비문학 영역과
소설, 시 등 문학 영역의 글들을 골고루 있어요.

  


 또 디딤돌 교재만의 장점은 학습계획표인거 같아요.
 

 


아이와 함께,

아이가 할수 있는 만큼 스스로 완성할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새학기 시작이라서 매일 하지는 못하지만
아이와 약속한 부분을 챙겨나가면 될거 같네요.
 

 



또 1주분량이 끝나는 맨 뒤에는 수능독해와 연결지어서 설명해놓는것도 정말 좋았어요.
우리아들이야 아직 2학년이지만
초등 고학년독해 하면서 그 윗단계 생각 안 할수가 없잖아요.




학생이나 부모님들은 독해력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디딤돌초등독해력이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