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로 국어문법 중등 전과정 총정리
윤구희 외 지음 / 디딤돌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중등, 문제로 국어문법 : 중등과정 총정리하고 고등과정도 꽃길 가즈~아!









#디딤돌중등#문제로국어문법#중등과정총정리

 

 

 

 

책 표지부터보니 중등 전과정에 대한 총정리라 그런지

교과서에 있는 필수개념인 기초부터

수능까지 연계된 문제구성이 한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편집체제를 잠깐 들여다보니

3단계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처음은 개념학습
그 다음은 문제로 개념 확인
마지막은 통합문제로 실력평가



특히나 마지막 실력평가부분은
학업성취도평가나 고입 설발고사 등의 기출문제부터
마지막으로 최근 6개년 수능 문제를 수록해 놓았더라구요.

 

 

 

 

저는 음운론 중에서 구개음화 부분을 먼저 들여다 보았지요.
개념을 도식화하고 이미지화 해서
한눈에 들어오는 설명으로 빠른 이해를 돕고자 했네요~

 

 

 

저또한 학교 현장에 있었을 때 자주 사용했었던 방법이긴 한데,
교과서 정의보다는 쉽게 쓴 정의 를 아이들에게 알려주었었죠.


교과서 정의에 나오는
반모음 'ㅣ'부터 아이들이 어려워하더라구요~

 

 

 

 

 

문제로 실력평가를 보니

2015 고입 선발, 2013 고1 학력평가에도  구개음화가 나오네요~
구개음화는 아주 단골이죠.

 

 

그리고 대망의 2014 수능 A형을 보니
이 문항 하나로 음운론 전체를 건드리고 있네요~


 

그리고 구개음화에 대한 보기는 아쉽게 이 당시에는 없지만,
수능 문법 문제가 수험생들에게 이 정도를 요구하고 있구나,
그리고 짧은 시간안에 정확하게 문제를 풀고
다음문항으로 빠르게 나가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