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C 언어 - 1:1 과외하듯 배우는 프로그래밍 자습서, 개정판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서현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독 후 느낀점>


이 책을 처음 집어 들었을 때, 내가 C언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컸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런 불안감을 완벽하게 해소해주었습니다. 저자는 이번 개정판에서 C언어의 핵심 개념을 분명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줍니다. 책의 첫 부분부터 마지막까지, 각 주제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그에 대한 실습을 제공해주어서 저는 이 책을 통해 C언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혼자 공부하는' 방식을 가르쳐준다는 것입니다. 많은 프로그래밍 책들이 이론을 설명하고 예제를 제공하지만, 그 이상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독자가 자신의 속도로 학습하고, 이해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독자는 필요한 만큼 각 주제를 반복해서 공부하고, 자신만의 용어 노트를 만들면서 자신의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생각해보았을 때 이책의 장점은 어려운 개념을 풀어내는 데 뛰어나는 점입니다. 특히, 많은 C언어 혼공러들이 어려워하는 '포인터' 개념에 대해 상세하고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 이러한 설명은 저를 포함한 많은 독자들이 포인터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혼공시리즈의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보조 자료들을 매우 유용하다는 점입니다. 각 절마다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자료들은 독자가 독립적으로 학습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C 언어(개정판)"은 C언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원하지만, C언어를 처음 공부하는 독학러에게 정말 필수인 책이 였습니다. 이 책은 C언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독자에게 복잡한 주제를 머리에 쏙쏙 넣어주고 쉽게 적용하는 데 필요한 알맞은 실습을 제공해주어서 정말 "혼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