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정원 - NT Novel
가노 아라타 지음, 유경주 옮김, 신카이 마코토 원작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고등학교 1학년인 아키즈키 타카오는 비가 오는 날이면 오전 수업을 빼 먹고 공원의 정자로 가서 구두 스케치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곤 한다. 여기서부터 나는 주인공이 마음에 들기 시작했다.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개근상을 놓쳐본 적이 없다. 그에 비해 타카오는 학창시절의 내가 할 수 없었던 일을 하고 있는 멋있는 녀석이다. 대학교 들어가서야 얼음이 어는 추운 날이면 학교를 가지 않았던 나랑 비교했을 때는 말이다. 타카오처럼 그 시절에 적당히 반항도 해보고 학교 빼먹고 훌쩍 떠나는 것 까지는 못해보더라도 만화방이라도 가볼 걸 하는 후회를 몇 번 해본 적이 있다, 나의 학창시절을 되돌아봤을 때. 뭐가 그리 무섭고 용기가 없었는지... 
어김없이 비가 오던 어느 날 혼자만이 독차지하고 있던 공간에 아침부터 초콜릿을 안주 삼아 맥주를 마시고 있는 여성이 나타났다. 구두장이를 꿈꾸고 있는 타카오에게 여성의 신발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되는 건 당연한 일이었다. 손질이 잘 되어있는 좋은 구두를 신고 비 오는 아침부터 맥주를 마시고 있는 그녀가 왠지 궁금하고 관심이 가게 되는데... 비가 오는 날이면 약속도 없이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고 타카오가 준비해 간 점심도 나눠먹고, 자신의 꿈에 대해서 이야기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뜻밖의 장소에서 서로가 맞닥뜨리게 되는데...
타카오 스스로도
자신의 꿈에 대해 확신이 없고 다가오지 않은 미래가 불안하지만 이름과 나이도 알지 못하는 그녀에게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했는데... 사춘기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의 입장에서 봤을 때도 타카오의 행동은 상당한 용기가 필요한 것이었다. 상대방은 전혀 자신의 소중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는 걸 알았을 때 받는 배신감은 엄청났을 것이다.
싱그러운 표지처럼 자극적인 내용은 없었지만 책장은 술술 잘 넘어갔다. 책에서 맥주 마시는 장면이 자주 나와서 그런지 이 책을 읽는 동안 맥주가 간절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다. 사춘기 아들의 마음뿐만 아니라 지나온 나의 청춘도 보듬어 줄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