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 어헤드
매튜 존스 지음, 정연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그마북스> 에서 브레드 어헤드 를 출간했다.

런던 유명 베이커리 BREAD AHEAD가 알려주는 정통 유럽빵 만들기 북이다.​

클래식 베이킹 마스터 클래스 레시피 100이 런던 빵맛집의 베이킹을 낱낱이 소개해준다.

하드계열 빵을, 특히 오랜 전통을 이어오는 유럽 빵을 만들고 싶었던 나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책이다.

나의 니드에 딱 맞는 책이기 때문이다.

거기다 제빵의 시작이면서도 기본이 되는 샤워도우 빵에서 요즘 핫한 필링 도넛이라니, 거기에 디저트까지 정말 반가운 책이다.

하나하나 아끼면서 볼 귀한 레시피 가득한 내용이 꽉 차있다.

실전 레시피가 기술된 이 책은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곁들여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책 서두에서 피력한대로 투철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전통을 고수하면서, 어릴때부터 시작한 베이킹 현장의 노하우와 실질적인 경험을 아낌없이 소개 해준다.

이렇게 만든 이 책에서 바로 런던 빵맛집의 정통 유럽빵을 배울 수가 있다.

바로 홈베이킹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책이라고 소개하고 추천 드릴 수 있다.

반죽 노하우와 단면 들여다보기, 복잡한 모양도 한번에 ~ 이런 구성으로 짜여져있다.

빵 만들기에 앞서 주제에 맞는 빵의 소개가 있어서 접근하기 더 편하고 좋다.

다만, 레시피가 한눈에 들어오지않아 조금 아쉽다.

본문 좌측에 레시피가 있고,

중앙엔 서술되어 있는 공정들이 표기되어 있기에, 머릿속에 그림을 잘 그려가면서 마음속으로 충분히 익혀둬야한다.

하단엔 단계별 프로세싱과 시간이 표기되어 있다.

저자가 말한데로 레시피를 몇번이고 충분히 익혀야 원하는 빵을 만들 수 있고, 거기에 나만의 창의성이 더 해져서 더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된다하니 여기에 익숙해지면 더 편하고 마음에 그려지는 레시피가 되지 않을까한다.

초보자가 보기는 조금 난이도가 있는 책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두툼한 겉표지가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생긴다.

와 두툼한 겉표지와 속지들이 손끝에 잡히는 느낌이 참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