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 도감 - 일러스트로 보는 224명의 천사들
안제미 라비올로 지음, 이리스 비아지오 그림, 이미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사를 사랑하는 독자, 천사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싶은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책.


천사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인류에게 매력적인 소재였다. 현대에 이르러서도 여전히 수많은 콘텐츠에 천사가 등장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죽 사랑받는 소재이지 않을까 싶다.


이것은 그 '천사'를 향해 막 첫발을 내딛는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의 초반에는 천사에 대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기초적인 설정들이 적혀있다. 천사의 계급과 그 이름, 신에게 반기를 든 루시퍼 등... 그 다음엔 대천사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진다.


개인적으로는 이 대천사 파트가 아주 마음에 들었다. 대천사들을 계급 순으로 상세히 나열해두었고, 그들이 맡은 역할과 그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간단히 적혀있었기 때문이다. 나도 '대천사' 자체를 하나의 계급으로 이해하고 있었는데, 이 책이 그런 인식을 제대로 교정해주어 좋았다.


대천사 파트 뒤쪽으로는 총 213명의 천사가 일러스트와 함께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다. 대천사들 만큼 자세하지는 않지만 그들이 속한 종교, 계급, 능력에 대한 설명 등이 적혀 있으니 제법 충분하다고 본다. 한정된 페이지를 잘 배분한 것으로 보인다.


이 책만의 특별한 점으로는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일러스트와, 가톨릭 뿐만 아니라 이슬람, 히브리까지 아우르는 자료를 꼽을 수 있다. 천사가 가톨릭만의 것인 줄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생각보다 다양한 종교와 문화권에서 등장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읽고 나니 '천사 도감'이라는 이름이 정말 잘 어울린다. 곁에 두고 간편히 참고하기에 아주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