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구급상자
릭 핸슨 외 지음, 김성진 외 4명 옮김 / 하나의학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안구급상자]
작가: RICK HANSON 외 8명지음/
김성진 외 4명 옮김
출판사: 하나의학사
발행일: 2021년 12월 20일

✍불안과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기 위한 40가지 신속한 완화 가이드

😡내가 앓고 있는 공황장애 또는 공황발작을 겪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나는 이들이 스스로 그런 발작과 장애를 가진 것을 애시당초 알고 있었지만, 이 질환에 대해 명시 하고 치료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한다.

😰공황발작이 일어나면 순식간이다.
이건 괴로움을 겪어본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공포다.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고 스스로가 평정심을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무조건반사인 호흡이 꼬이면서 평정심을 찾기는 힘들다. 그 우여곡절을 무난히 넘겨야 한다. 고개를 잘 넘어가야 한다.

😱나는 이런 호흡곤란 때문에 길거리에 쓰러져 119에 세 번이나 실려가본적이 있다. 응급실을 이용하고 검사비만 총 20만원씩 지불했다. 응급실에서 링거액이 들어가는 주삿바늘로 피부를 뚫어주는 아픔이 오히려 시원하게 느껴지기 까지 했다. 
목을 째고 난 뒤 갑상선 암을 도려내고 나서도 호흡은 나아지지 않았다.
내내 우울했고, 조금이나마 울어야만 숨이 조금씩 쉬어지는 것 같았다.

공황은 한자로 두려울 공, 두려울 황 공황이다.
공황상태는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두려움에 갇힌 상태다.
외부환경이 아니라 내 마음의 문제였다.

나는 인생을 줄곧 진지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였다. 
어떤 일이 발생하면 왜 그럴까? 라는 질문에 빠져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각을 하는 버릇이 있었다.
누군가는 생각이 깊어 좋다고 했지만, 당사자인 나는 지나간 과거까지 들추어가며 생각했기에 스트레스가 보통이 아니었다.
그런 일상적인 사고방식이 내가 위기를 만났을 때 폭발해버렸고, 나는 공황이라는 극단적인 공포심에 갇혀 스스로를 갉아먹고 있었다.
공황진단은 정신과에서 받았다.
정신과를 찾아간 나는 지난 어렸을 때 부터 나의 상처를 들추어내기 시작했다.
그렇게 해서 오늘날까지 약을 먹고 있고, 차를 타면 도지는 공황발작도 약으로 다스리고 있다가 최근에 나의힘으로 극복해내기 시작했다.
그것은 정신과 선생님과 약 덕분만이 아니다. 주변인들의 관심과 새벽기상,글쓰기로 나 자신을 돌아보며 나 자신을 이기는 기회를 많이 만들기 시작하면서 부터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불안을 넘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많아 좋았다.

📚p.12 "책을 읽으면서 이러한 연습과 기술에 최대한의 장난스러움이 배어들 수 있도록 하십시오. 열린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
📚걱정을 유머로 바꾸어보기에서는 실전방법이라 재밌어서 새로운 기술을 기쁘게 얻었고,
고급이완기술 중
📚진자운동도 나의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기에 좋을 것 같았다.

💌장난치고 싶은 간질간질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매사 즐겁게 살아가자. 나는 괜찮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그리고 나는 불행할 이유가 없다.

💎이상 필요할 때 손에 닿는 곳에 놓고 수시로 볼 책 [불안구급상자]였습니다.

💫본 서평은 @hanampc 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https://brunch.co.kr/@aea32d1caf954f1
🐣정글북 블로거
🎋m.blog.naver.com/davin2149
🐣서평쓰는 정석맘
🎋@book_thanksmom

🌾2021.12.30

#불안구급상자 #하나의학사 #불안 #걱정 #극복 #기술 #실전책 #책 #감동 #함께 #소통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