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의 만년필 필사 - 5시, 모닝 루틴
케이 지음 / 책의정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이의 만년필 필사]
작가: 글,그림 케이
출판사: 책의정원
발행일: 2021년 12월 20일

▫️

나는 현재 새벽필사중이다.
새벽5시기상을 목표로 했지만, 막상 기상 후 다시 잠들기 일쑤여서 잠을 깨고파 새벽체조나 강변걷기 그리고 독서를 해봤지만 내가 하기 힘들거나 또는 다시 잠들기 일쑤였기 때문에 그 방법은 나와 맞지 않았다. 그러다 우연히 [새벽5시필사,100일의 기적]이라는 책의 서평단에 당첨되어 새벽기상인증을 위해 필사를 하게 되었고, 우연히 시작한 그 필사가 내 잠을 꺠우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는 것을 찾을 수 있었다.
나는 새벽기상 후 바로 필사를 통해 미라클모닝루틴을 진행중이다.

필사를 좋아하는 나로서 이 책을 읽으면서 필사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더 확고한 다짐을 얻게 되었다.
이 책은 필사시 사용할 알맞은 만년필과 노트에 대한 지식이 담겨 있고, 3년동안 필사를 한 저자의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다.
필사를 시작하려는 이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만반의 준비를 한 다음 시작한다면 훨씬 더 만족스러운 필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나는 필사의 기본적인 필기구 마저 만년필이 아닌 그냥 젤펜을 쓰고 있었는데, 잉크를 충전하는 만년필에 대한 설명을 읽고 그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캘리 계정을 따로 가지고 있고 주로 그 계정에는 붓펜으로 필사와 캘리를 해왔다.
이 책을 읽고 책 전편을 필사하려는 의지가 생겼고, 내게 맞는 만년필을 사고파서 현재 제품을 고르려고 아이 쇼핑중이다. 필사에 대한 장점적인 부분이나 주의사항, 그리고 적당한 필기구에 대해 따로 공부하지 않고 바로 새벽필사로 돌입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읽고 나의 필사상태를 점검하게 되기도 했다.

여러모로 내게 많은 도움이 된 책이다.
특히 필사를 하는 동안은 나의 마음가짐이 가지런해지고, 명상과 같은 효과를 얻는다는 내용에서 내가 왜 필사가 좋아진 부분과 맞닿아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필사 후 나의 마음은 한결 정돈되어가고 있고,특히 하루의 시작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쓰는 내용이 나의 마음가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크게 느끼고 있는 바, 필사는 단기간에 그냥 한번씩 하는 심심풀이 보다는 매일 명상이나 기도하는 시간만큼 할애를 해서 해볼만 하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기도 하다.

▫️

📚p.106 필사를 시작하는 방법
필사를 '느린독서'라고 하는만큼 단순히 읽는 것으로 끝내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자판에 익숙해져 있던 사람에게 손글씨를 쓰는 것은 꽤나 정성이 필요한 일이다 보니 귀찮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필사를 하다보면 책을 보다 완벽하게 소화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필사를 하다보면 정확한 맞춤법과 띄어쓰기까지 연습하게 되는 효과도 있다.

▫️


💌이상 필사를 하고 있는 사람도 매력에 빠지고 필사를 하지 않는 사람도 필사의 매력에 빠지게 만드는 책
💎[케이의 만년필 필사] 였습니다.


💫본 서평은 @kay_handmader 작가님의 서평단 이벤트 당첨도서로 작성하였습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https://brunch.co.kr/@aea32d1caf954f1
🐣정글북 블로거
🎋m.blog.naver.com/davin2149
🐣서평쓰는 정석맘
🎋@book_thanksmom

🌾2021.12.27

#케이의만년필필사 #케이 #만년필 #노트 #새벽필사 #노하우 #책 #감동 #함께 #소통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