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행복은 여기에 있단다 - 세상으로 나아가는 품 안의 딸에게 엄마가 전하는 뜨거운 응원
하민영 지음 / SISO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아, 행복은 여기에 있단다]
🖋작가: 하민영
📖출판사: 시소
🗓발행일: 2021년 8월 10일

▫️

✍브런치에서 활동하다가 알게된 👉하민영 작가님.
📘서평가로서의 정글이라는 매거진을 썼는데, 거기서 작가님을 만났다.
이 매거진은 서평을 쓰게 된 계기,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이 잘 되는 방법, 서평을 쓰는 내 나름의 방식등에 대해 서술한 글이었는데, 내가 서평을 쓴다고 하니까, 작가님께서 직접 서평의뢰를 제안해주셨다.

▫️

📘책 제목을 읽자 마자 마음에 들었다.
엄마가 딸에게 쓰는 행복지침서와 같은 느낌이 들어서 주저 하지 않고 서평을 쓰겠다고 했다.
책을 두 권이나 주셨다.

▫️

📖이 책을 3일동안 정독을 했다.
3일 동안 다정한 엄마의 어투가 내게 따뜻하게 느껴졌다.💞
나는 엄마에게 세상에 대해 많이 물어보지 않았다.
그래서 엄마를 통해 세상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지 않았다.

작가님은 사회운동을 하셔서인지,
세상을 보는 눈이 남다른것 같이 느껴졌다.
친구사귀는 법, 세상물정, 돈을 대하는 자세, 행복해지는 법 등등

💁‍♀️살아가면서 길이 없어 막막했을 때 이 책을 읽었더라면 어땠을까.
조금이라도 일찍 내가 이 책을 접했다면 내 인생은 달라졌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미 나는 벌써 아이를 둔 엄마이고, 수많은 경험을 해 왔으니,
😅나는 나의 아들에게 이런 책을 쓸 때가 온건 아닐까 싶기도 했다.
10대와 20대에 읽으면 좋을 책 이지만
돈에 관련된 자세와 부자가 되는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는 내게 지난 일을 되돌아 보게 했고, 앞으로의 나에게도 큰 도움이 될 내용들이 많았다.

▫️

📚p.25 설레는 꿈지도를 그려라. ‘꿈지도’ 그리기 팁
모치즈키 도시아카의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와
존 맥스웰이 쓴 [나의 성공지도]를 보면 ‘꿈지도’그리기에 대한 몇 가지팁이 나와.
첫째, 꿈은 명확한 목표와 목적을 적는다.
둘째, 기간과 한도를 정한다.
셋째,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측정가능한 실천방법을 적는다.
넷째, 방문 앞 또는 휴대폰 액정화면등에 붙여놓고 매일 들여다본다.
다섯째, 친구나 가족에게 알려서 내 꿈을 선언한다.
여섯째, 그림이나 사진으로 시각화한다.

📚p.129 행복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옛 선인은 이렇게 말씀하셨단다.
“우울한 사람은 과거에 살고, 불안한 사람은 미래에 살고, 평안한 사람은 현재에 산다.”

📚p.223 최고의 재테크는 자신의 본업이다.
시간도 돈도 없는데 재테크에 관심을 갖기 보다 네가 노력해서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에 투자 했으면 해. 성과가 확실하고 누구도 훔쳐갈 수 없는, 평생 가져갈 수 있는 확실한 재테크인 지금하고 있는 본인의 일에 투자하기 바란다.

▫️

💌현명하고 행복하게 사는 슬기와 지혜를 선물하는 책.
이 시대를 살고 있는 2030 세대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

💎[딸아,행복은 여기에 있단다] 였습니다.

💫본 서평은 @meanyoung20 작가님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개인적 주관과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작가님 감사합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https://brunch.co.kr/@aea32d1caf954f1
🐣정글북 블로거
🎋m.blog.naver.com/davin2149
🐣서평쓰는 정석맘
🎋@book_thanksmom

🌾2021.12.05

#딸아행복은여기에있단다 #하민영작가 #에세이추천 #책 #감동 #함께 #소통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