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애브노멀 - 팬데믹의 그림자 서플라이 쇼크를 대비하라
요시 셰피 지음, 김효석.류종기 옮김 / 드루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 애브노멀]
작가:요시 셰피 / 김효석, 류종기 옮김
출판사: 드루(이담북스)
발행일: 2021년 10월 1일

📚팬데믹의 그림자 서플라이 쇼크를 대비하라.
볼트‘하나’가 없어서 자동차 공장이 멈추는 세계..

💬지금은 위드코로나 시대로 진입했다.
하루에 확진자가 네자리수로 나오고 있고, 동시에 국민들은 백신을 맞고 있으며 확진자들을 위한 치료제도 계속 개발되고 있다.또한, 모든 이들은 일상으로의 정상적인 복귀가 이루어지길 학수고대하고 있다,..
비가 온다고 비가 그칠 때까지 집안에서 기다리는 게 아니라, 우산으로 비를 맞아가면서 일상을 진행하겠다는 이야기와 같은 형국인것 같다.

💬코로나 사태가 확산되어 많은 수의 확진자와 사망자들이 생겨나기 시작되었을 때 나는 기억한다. 그것은 전례없는 일이었다. 가까운 가족 나의 선친, 바로 윗세대인 우리 부모님들이 경악하신 모습을 처음봤다.
부모님들은 말씀하셨다. 2차 세계대전을 듣고 자란 부모님들은, 곧바로 이어진 우리나라의 해방과 625를 보고 겪으신 분들이 그 일 이후로 이런 패닉은 처음이라고. 세균전쟁이 일어난 것이 아니냐.? 3차대전이 일어난 것이 아니냐? 하고 말이다..
그리고 말씀하셨다. 어쩌면 창세기 시절 또는 원주민 시절로 돌아가, 옷이며, 음식을 자급자족이 가능한 사람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나는 경악했다. 원시시대라니.. 😫
그런 찰나에 이 책이 내게 왔다,

📚‘“많은 이들이 펜을 잡고 코로나 19 희생자의 사연, 이 질병을 이해하고 치료하고자 하는 과학자들의 노력, 정부가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실행하거나 실행하지 않은 방역조치에 관한 글을 써왔지만, 코로나19가 세계경제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나, 기업이 공급 마비와 사재기, 정부명령, 의료품의 절실한 필요등에 직면하여 어떻게 비즈니스를 운영해 왔는지는 상대적으로 쓰인게 별로 없다.”

💬나는 어른들의 걱정이 너무 지나치다고 생각했었다. 은퇴를 하시고 난 후 집에서 온종일 틀어놓으시는 뉴스로 세상의 창을 내다보시고, 직접 일군 밭에서 난 채소를 다듬으시고 살아가시는, 시대와는 동떨어지는 생활을 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한숨같은 걱정이 말이다.

❣이 책은 내게 그런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자급자족에 대한 몸과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내가 그 사태에서 탈출할 수 있는 희망은 요시 셰피라는 작가의 혜안을 통해서였다.
누가 무엇이, 언제 어떻게 우리 세상을 앞으로 얼마나 더 비틀어버릴지 모를 일이다.

📚책에서는 말한다.
코로나 19로 지병이 있던 분들이 주로 더 다치고 해를 입었듯, 기업들도, 허약한 기업들이 더 빨리 몰락하고 말았다.
그리고 코로나에 대한 우려중 가장 큰 것은 ‘안전구역’을 만들었느냐에 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각자 거리를 두고, 감염장소를 피하며, 여행을 하지 않고 있지만 재택근무를 하게 했다. 덕분에 자동화와 로봇공학은 기업이 급증하는 수요를 처리하고 근무자가 없는 사무실과 공장에서도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그러나, 부족한 화장지를 도와주는 앱은 있지만, 화장지를 대체할 앱은 없다.

📖이 책은 자급자족이라는 과거로의 회귀가 아닌, 서플라이 체인을 만들고 성장, 발전시키는 미래로의 지향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책을 읽으면서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들, sns를 통해 마케팅, 소셜클럽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떠올랐다.
소비자가 공급자가 되기도 하는 시대. 이 책을 통해, 공급자가 된 소비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이상 팬데믹이라는 거대한 태풍을 역풍으로의 기회를 제시하는 책.
재기를 노린 이들이 훨씬 더 높이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뉴 애브노멀]이었습니다.

💫본 서평은 이담북스@idam_books 서포터즈로서 제공받은 도서로 개인적 주관과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https://brunch.co.kr/@aea32d1caf954f1
🐣정글북 블로거
🎋m.blog.naver.com/davin2149
🐣서평쓰는 정석맘
🎋@book_thanksmom

🌾2021.11.04

#책리뷰#이담북스#뉴애브노멀#신간도서
#오늘의책#팬데믹#코로나#책#독서#서평쓰는정석맘 #공부 #소통 #공감 #일상 #함께 #성장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