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의 기쁨 - 나만의 방식으로 살아간다는 것
권예슬 지음 / 필름(Feelm)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향의 기쁨]
작가: 권예슬
출판사: 필름
발행일: 2021년 10월 20일

▫️

💬 이렇게 소소하고 생활 밀접한 이야기들을 곁들인 에세이가 참 좋다. 날 것의 느낌.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확고한 자기 취향을 이야기 하는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뭐든 두루뭉술하게 다 좋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이 있다.
두루뭉술하게 취향을 이야기 하는 사람은 취향이 없는 것일까?
분명 그 사람은 그 사람만의 취향이 있지만 표현하기가 두려워서 또는 본인의 취향을 자신있게 이야기 하지 못하는 것일 것이다.
싫어하는 색깔, 싫어하는 반찬, 싫어하는 숫자는 잘 알면서 좋아하는 색깔, 좋아하는 반찬, 좋아하는 숫자는 알지만 이야기를 꺼내기 싫어하는 건 자신감이 없어서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부끄러움은 내려놓고 자기만의 색깔을 드러내기를 바란다.
콤플렉스 덩어리였던 나였기에 나의 취향이 더욱 확고해졌으니...

▫️

📚<프롤로그 중>
2019년 7월 나는 우울감 때문에 아이패드를 샀다.
그림일기가 자존감 회복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뚜렷한 취향도, 색깔도 없는 것 같아 고민하던 때였다.
매일은 아니어도 꾸준히 내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기록했다.
단단한 정체성을 찾고 싶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데도 몰두해봤다.
그저 우울감에서 벗어나고자 두서없이 내 이야기를 세상에 꺼내본 것 뿐이었는데.
상상도 못한 새로운 세계가 열렸다. 이 책은 그 기록의 시작이자 과정이다.
이제는 우울감보다, 기대감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날이 더 많아졌다.
아직 만나보지 못한 더 찬란한 세계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나의 기록이 누군가에게 또다른 기록의 씨앗이 될 수 있길.
내가 만났던 새로운 세계는 사실 ‘나’였음을
벅찬 깨달음을 함께 마주하는 이들이 더 많아지길 진심으로 바라본다.

▫️

💬이 책의 챕터중 콤플렉스에 대한 글을 읽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나의 콤플렉스에 대한 생각이 문득 떠오른다.
어릴 적 통통한 체격에 운동신경은 발달을 해서 날아다니는 돈까스라 불리던 그때,
나는 콤플렉스로 똘똘 뭉친 아이였다.또래 보다 발육이 남달라서 엄마 옷과 오빠 옷을 입어야 했고, 치아도 삐뚤빼뚤해서 시원하게 웃지도 못하고, 쌍거풀도 없어서 책상에 앉아 밤늦게까지 숙제는안하고 거울 앞에서 실핀과 딱풀로 쌍거풀을 그리고 치아에 씹던 껌을 윗니에 가지런히 붙여 실핀으로 치아사이의 금을 그으며 거울을 보던 그 시절.
나는 내게 포장된 모든 외모를 조금 씩 다르게 변형하면서 일기장엔 수도없이 치아교정, 쌍거풀 수술, 살빼기 라는 글자를 빡빡이 하듯 써서 매일 빈 공책을 메웠다.
그렇게 얼굴에 그림을 그리고 공책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쌍거풀은 자연히 생기게 되었고, 치아는 대학가서 교정하게 되었고, 살도 고등학교 올라가서 줄넘기 하루에 1000번씩 하면서 빼기 시작했다. 콤플렉스는 나를 억압했지만, 한편으론 나를 이기기 위한 노력의 원동력을 제공해주기도 했다. 그리고 내 속에 있던 콤플렉스가 너무 싫어 나의 내면을 풀어내는 글을 쓰는 것이 습관이 되자, 가로 늦게 이렇게 글쟁이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내 글을 보여주게 되었다.

▫️

💬지금은 어릴 때 그 모습 그대로인 내가 그립다. 덧니 있는 친구의 웃음이 꽤 귀여워 보이고, 통통하지만 멋진 옷으로 가리며 맛있는 거 마음대로 먹는 사람들이 부럽고, 쌍거풀이 없는 눈매에 그은 아이라이너가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인다.
이제야 알 게 되었다. 부모님이 물려주신 뽀얀 피부와 삐뚤빼뚤하지만 귀여운 치아, 매력적인 눈매, 통통하던 나의 건강, 세상에서 유일한 나의 매력이라는 것을.

💌나만의 방식으로 세상에 알리는 법, 나 답게 사는 것.
겉모습도, 속마음도 진정한 나답게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길이 아닐까 한다.

🖋“나는 콤플렉스조차 취향이라 부르기로 했다.”

💎권예슬작가가 그리고 쓴 취향을 찾아가는 책 [취향의 기쁨]이었습니다.

💫본 서평은 필름출판사@feelmbook 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개인적인 견해와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https://brunch.co.kr/@aea32d1caf954f1
🐣정글북 블로거
🎋m.blog.naver.com/davin2149
🐣서평쓰는 정석맘
🎋@book_thanksmom

🌾2021.10.20

#취향의기쁨 #권예슬 #책#책리뷰 #일상#소통#좋아요 #정석맘#함께#감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