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사람과 뻔뻔하게 대화하는 법 - 설득할 필요도 없고 설득할 수도 없다
진 마티넷 지음, 김은영 옮김 / 필름(Feelm)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편한 사람과 뻔뻔하게 대화하는 법]
작가: 진 마티넷 지음/ 김은영 옮김
출판사: 필름
발행일: 2021년 9월 15일

✍평소에 마주치면 조금 껄끄러운 사람들, 예를 들면 과거의 어떤 경험에 의해 사이가 나빠진 사람, 만나기만 하면 항상 불안한 의제로 이야기를 꺼내 분위기를 전투적으로 만든다던지, 상대방을 지적하는 습관이 된 친구와 만났을 때 뻔뻔하게 대화할 수 있다면 당신은 누구나 어디서나 열광하는 소통의 신이 될 것이다.

✍ 이 책은 과거의 역사적인 사실로부터 겪었던 아픔이 현대사회에 까지 이어져, 무리로 시작된 하나가 그 속에서 또 다시 네 편 아님 내 편으로 분열되어 버리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되어버린 사회적인 문제가 고착화 되었다는 사실로 책을 열었다.
저자는 미국의 시대적 배경에서 사람들이 보수와 진영의 정치적인 바람으로부터 불어온 이분법적인 사고가 일상적인 사람들 간의 대화 속 주제로 나타나 , 친목도모 모임이 다툼으로 끝나는 불안한 상황을 안전한 상황으로 만들기 위해 나름 고안한 여러 가지 방법들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책 속으로...📚

🔖사교성이 뛰어난 사람은 어떻게 말할까?
추측하지 않는다.-추측은 인간이 가진 최악의 특성중 하나다.
금기사항을 피한다- 논쟁을 일으킬 만한 주제를 말하지 않는다.
누구나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주제로 이야기를 한다
1.개인적 경험-일반적 논쟁에 대한 견해보다 경험을 이야기 한다.
2.기발한 인터뷰- 이름과 숫자에서 벗어난 엉뚱하고 창의적인 질문을 한다.
3.기술문명- 이번에 새로 나온 스마트기기에 대한 훌륭한 기능을 이야기한다.
4.기묘한 과학이야기- 별걸 다 아는 괴짜로 알만한 기묘한 자연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한다.
5.세계 여러 나라이야기- 뉴스에서 본 세계 여러나라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한다.
6.우주이야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과 우주 이야기를 좋아한다.
7.넷플릭스- ‘tv황금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의 이야기 거리로 좋다.

🔖불편한 사람과 불편한 대화중 우아하게 대처하는 법.
상황을 불편하게 만드는 누군가로 인해 평정심을 잃을 때 마법처럼 손가락을 튕기며 그 상황을 벗어나자. 따뜻하게 그리고 웃으면서 말이다. “잠시만요.” 라고.
시원한 물에 손을 오래 씻으며 거울을 보고 머리를 매만지며 나의 주의를 환기 시킨다. 내 마음이 가라앉을 때 까지. 화장실로도 안 풀린다면 잠시 창밖을 보며 바깥풍경을 바라보자. 아니면 실내의 벽지나 장식장등을 보며 대화를 다른 곳으로 유도시킨다.
“인테리어 참 예쁘네요.”라고
그리고도 그 사람과 마주앉아 있기 싫다면 당신의 정신건강을 위해 우아하게 후퇴하자.
그리고, 잊지말자. 말은 하고 후퇴한다.
“오늘 대화 재밌었어요.”
라고.

💌요즘 같은 분열 위기에 놓인 사회적,정치적,생물학적 분위기에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일지도 모른다.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갖고 싶다면,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 모두 ‘적’은 없다고 스스로 되뇌어 보자. 좋은 주제로,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요령을 터득해 주제가 불편하게 흘러갈지라도, 불편한 사람과도 뻔뻔하게 대화하는 지혜를 가져 사람 만나는 것이 유쾌하고 즐거운 일로 만들어 보자.

💎이상 소통의 참신한 방법이 가득한
[불편한 사람과 뻔뻔하게 대화하는 법] 이었습니다.

💫본 서평은 @feelmbook 필름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개인적 주관과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브런치작가 정글
🎋https://brunch.co.kr/@aea32d1caf954f1
🐣정글북 블로거
🎋m.blog.naver.com/davin2149
🐣서평쓰는 정석맘
🎋@book_thanksmom

🌾2021.09.13

#불편한사람과뻔뻔하게대화하는법#필름출판사#신간소개#신간도서#책블로그 #소통#대화#일상 #독서#독서블로그 #책#정글북#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