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행복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전한 행복]
작가: 정유정
출판사: 은행나무
발행일: 2021년 6월8일

책을 읽은 느낌은 그저 놀.랍.다

▪️어릴적 엄마가 아파서 반달늪이 있는 시골집 할머니 댁으로 유학을 떠나야 했던 유나는 친언니 재인을 ‘자기것을 빼앗아 간년’ ‘도둑년’이라고 욕하는 대목에 자매에가 1도 없다는 것을 알았다.
▪️신유나가 친언니 신재인의 11년 된 남자친구와 결혼한 것은 자기의 것을 빼앗아 간 재인에게 벌인 복수였다는 것도 읽었다.
▪️반달늪에서 오리의 먹이로 돼지살과 뼈를 발골하는 대목에서 칼을 다루는 유나의 잔인함은 엄마가 아파서 시골집으로 혼자 떠나와야 했던 어린시절의 트라우마가 표출되는 것처럼 느껴졌다.
▪️딸에게 시골집에 온 것을 비밀이라고 이야기 하며 만약 비밀을 이야기하면 엄마도 아빠도 못보는 고아가 되는 벌을 받을 것이라고 교육하는 신유나 성악설의 인물이라는 것을 알았다.
▪️어질고 똑똑한 지유는 엄마의 세뇌앞에 거절을 하면 절대로 안되는 것을 알고 엄마의 지시에 무력하고 눈치있게 따르기만 한다.
▪️그러던 어느날 지유가 사랑하는 아빠인형을 빼앗기기 싫어서 엄마앞에서 쌍코피를 흘리며 엄마말을 듣지 않고 고집을 피우는 지유의 모습이 엄마인 유나를 닮았기 때문일 것이다.

▪️유나의 여리여리한 흰 손, 고혹적인 자태, 매력적인 눈매, 남자들을 홀리는 간드러지는 웃음소리 뒤엔 파멸의 눈빛과 짐승처럼 날쌘 행동, 괴수같은 에너지가 공존하고 있었다.
▪️신유나는 첫 남편과 두 번째 남편 모두 멋대로 안되면 처음에는 자기 손목을 식칼로 그으며 피를 뿌리는 으름장과 협박을 하여 남자들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었다.
▪️첫 남편과 두 번째 남편 모두 신유나의 친절한 웃음에 속았고, 이중적 본성에 도망치려 했다. 첫 남편 준영은 딸 지유만은 지키고 싶어 했으나 신유나는 그러한 속셈을 간파하고 지유를 성추행하려 했다는 거짓이유로 남편과 이혼을 한다. 남편은 면접교섭권 신청을 하여 지유를 보고 싶어했지만 유나는 반복적으로 이행을 하지 않아 법적재판이 진행되려하는 시점에서 남편에게 화해하는 척 시골집으로 초대해 굴라시(음식메뉴)속에 수면제를 넣고 먹이고 재운 후 그의 온몸을 칼로 난도질 하였다.
▪️그리고 그녀는 혼자 바이칼호수로 여행을 떠났고 , 거기서 두 번째 남편을 만난다.
두 번째 남편은 돌싱으로 은호는 아내에게 차여서 이혼을 당한 시점이었다.
▪️은호는 오른손을 붕대로 칭칭감아 유심칩도 제대로 끼워넣지 못하는 여자가 혼자 바이칼호수까지 왔고 그의 일행과 만남의 시간속 그녀의 당돌한 모습에 사랑에 빠져 몇 달만에 결혼을 한다. ▪️유나와 은호는 둘다 두 번째 결혼이었기에 그들이 모이면 이상하게 편이 갈려 세력다툼을 하게 되듯 분위기는 살벌했다.
▪️유나는 은호와의 사이에서 유산이 계속되는 동안 은호의 카톡 프로필에 노아의 사진을 보고 화가 났다고 이야기한다.
“난 내 새끼 죽고 쓰러져 있는데, 넌 네 새끼랑 행복한가 보네? 죽은 내 새끼는 네 새끼가 아닌 모양이지?”
▪️노아를 죽여버리고 죽인 사람도 차은호로 몰기위해 몇 주전부터 잠꼬대가 심하다는 문자로 알리바이를 만들어 경찰에 제출한다.
“나 어제 자기한테 깔려 죽을 뻔했는데, 기억나? 요새 부쩍 잠버릇이 고약해지네. 잠꼬대도 심하고. 혹시 학교에서 스트레스 받는일 있어?
▪️ 은호는 유나에게 이혼을 요구하자 유나는 마지막 저녁을 함께 하자고 은호를 오리가 사는 반달늪이 있는 시골집으로 초대한다.

🔻 “행복은 덧셈이 아니야.행복은 뺄셈이야. 완전해질때까지 불행의 가능성을 없애는거.” 🔻

💌 하루만에 다 읽었다.
정유정소설한권에 깊이 빠졌다.
하루만에 400페이지가 40페이지도
안되는것 같은 느낌이다.
어쩌면 내가 읽은 이 내용들의 대부분이 진실일지도 모르겠다고 착각할 정도다.

💎압도적 서사와 흡입력있는 구성과 가독성,
베스트셀러의 명색에 완벽히 손색이 없는 정유정 작가의 [완전한 행복]이었습니다.

💫본 서평은 @bookslibro_official 서평단이벤트당첨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 주관과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정유정 작가님과 서평기회를 주신 @bookslibro_official 께 감사드립니다.🙏

🌻book_thanksmom@instagram.com
🌻m.blog.naver.com/davin2149
2021.07.12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