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는 제주
귤귤 지음 / 북랩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모집 🎀
🍀[탐라는 제주]
작가: 귤귤 지음
출판사: 북랩
발행일: 2021년 5월 20일

⚘표지의 싱그러운 귤이 아주 탐스럽게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내노라 하면 빠지지 않는 서귀포 감귤이 아주 유명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지금도 제주도 하면 귤은 빠지지 않습니다.

⚘저자 귤귤님은 여행을 좋아하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돈이 조금이라도 모이면 쌓일세라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갔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저자의 발길은 제주도로 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 생각보다 좋았던 행복했던 일상들을 기억하기 위해 썼던 일기를 책으로 냈다고 하네요.

⚘이 책의 홍보를 저에게 부탁하여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건 책을 읽고 서평을 써 드리는 것과, 또 이 따끈따끈한 신간 책을 저 혼자 보기 아까워 서평단을 모집하여 이 책의 홍보를 조금 더 많이 도와드리고 싶어 이렇게 펜을 들었습니다.

⚘얼마전에 읽었던 청춘 간호사의 세계병원여행 책을 읽고 그 이후에도 여행산문집을 찾게 되더라구요. 설레는 마음을 부여잡고 책장앞에 앉아 얌전하게 열을 지어 서있는 가지런한 책들 중 이병률 작가님의 바람이 분다 라는 책을 꺼내어 여행욕을 삼키기도 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저의 여행욕을 200퍼센트 충분히 채워주는 책이었고, 이 책 표지만 보고 있어도 자체가 너무나 탐스럽고 귤만봐도 저절로 제주도의 바람과, 바다를 생각나게 합니다.
제주도를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컨텐츠로 제주도의 전반적인 매력을 다각도로 구성하여 집필하였습니다.
저는 제주도를 간다면 아마 이 책은 꼭 챙겨서 갈 것 같습니다.

✈저자의 500일 제주생활의 기록 중 일부만 발췌할게요.

📚김밥 이야기🫔🍚
제주도는 김밥이 유명하다. 그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아마 관광지역이니 만큼 피크닉을 즐기며 허기를 달랠때에 딱 김밥만한 먹거리는 없기 때문일 듯. 제주도에는 3대 김밥이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 김밥집이 나오지만 다른 2대는 바뀌어도 항상 꼭 끼어있는 김밥집이 있다.
저자는 제주도에서 먹어본 김밥집 5군데에 대한 맛 평가를 했습니다. 사진만봐도 침이 고이는 이색적인 김밥들이 참 많습니다.

📚제주도의 바다🏖🌊
제주도는 동서남북으로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해변이 분포되어 있다. 모래해변은 주로 동쪽과 서쪽, 남쪽인 서귀포는 암석으로 돌 해변이 많다. 화산암과 주상절리, 에메랄드 빛 해변, 경치가 예쁜 해안도로 등
바다 사진들을 보니 왠지 동남아보다 더 예쁜 것 같네요.

💌이 외에도 오름, 인생카페. 녹차, 꽃, 우도, 비오는 날 등 관광과 휴양 모두 가능한 제주도의 맛과 멋을 한아름 담아 제주도로 당장 떠나도록 들뜨게 만드는 책입니다.
책 속엔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제주도의 다양한 곳곳의 사진들과 자세한 읽을거리가 많아서 방구석 책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사진만이라도 구경하면서 마스크를 벗지못해 싱그러운 공기를 흠뻑 들이킨지 오래된 나의 폐에게 잠시라도 환각처럼 여행을 다녀온 기분을 느껴주게 했습니다.

💎제주도에서 행복을 찾은 저자 귤귤님의 [탐라는 제주] 였습니다.
▫️▫️▫️▫️▫️▫️▫️▫️▫️▫️▫️▫️▫️
🖊이 책 서평과 동시에 서평단을 5분을 선정하여 모시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가 신인작가님을 힘나게 합니다.

🖊서평단 참가하 실분은
🔹️이 글 좋아요❤
🔹️@book_thanksmom , @hsuun12 님 팔로우 ,
🔹️아래 댓글로 이 책에 대한 기대평과 함께 “서평단신청합니다.”를 작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신청일은 2021년 7월 5일까지 받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book_thanksmom@instagram.com
🌻m.blog.naver.com/davin21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