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투자 처음공부 - 기초부터 탄탄하게 바로 써먹는 처음공부 시리즈 2
이성수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투자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처음 시작이 중요하고, 그 방향성에 따라 발전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투자를 시작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이 투자를 한다는 것 그 자체 뿐만 아니라 투자라는 공부를 어떻게 하는 것인지 조차 알기 어려웠습니다. 시험처럼 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투자의 길 속에서 다양한 투자전략이 있었고, 그 속에서 오래 남고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가치투자로 처음 시작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가치투자 처음공부」 는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치투자의 정의부터, 가치 투자를 위한 기업을 찾고, 대가들의 투자 원칙, 재무제표 이해하기 등을 소개해주며 이 책에서 기초와 개념을 잡게 도와줍니다. 또한 각 챕터마다 저자의 투자경험을 알려주어 가치주사이 어느 점에 주의를 해야할지 친절한 교과서와 같습니다.


특히 Chapter6. “좋은 가격에 투자하기 위한 핵심-본격 가치평가“에서 ”초간단 적정주가 1-2-3“ 부분과 Chapter8. "기업의 가치를 흔드는 요인이 있다?-확인해야할 외적 요소” 부분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p 349. “시장 기대치가 높아지면 매수세가 몰리면서 밸류에이션 멀티플을 높이고 실제 실적이 기대치보다 낮게 형성되면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더 높아지지만, 어느 순간 기대치에 비해 실적이 낮게 나오기 시작하면 성장동력이 떨어졌다는 우려감에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낮아지고 역성장이라도 보이면 밸류에이션 멀티플은 급격히 낮아진다”

 - 많은 리포트나 유튜브 강의에서 이해가 안되었던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멀티플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가치투자 공부의 기초가 필요하신 분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