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즐거워지는 실용 태팅레이스 24
모리모토 토모코 지음, 한수진 옮김, 서주혜 감수 / 노란우산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아직은 초보인 태터가 "일상이 즐거워지는 실용 태팅레이스24"를 살펴보았습니다.

우선은 표지에서 부터 사랑스러운 작품으로 시선을 끄는 책이었습니다.

공주님들 원피스 칼라에 살포시 얹어주면 사랑스러움이 배가 될듯~

그에 반해서 책장을 한장한장 넘기며 살펴보았어요.

 

 이 책은 크케 Part 1,2,3 로 나뉘네요~

"part 1 왕초보를 위한 태팅레이스"에서는 태팅레이스란 무엇인가 하는 설명부터 기본 준비물과, 기호읽기와 도안보고 뜨는 방법, 기본테크닉을 익힐 수 있답니다.

"Part 2 엣징과 도일리로 익히는 기초 기법" 에서는 기본엣징 뜨는 방법과, 3단 도일리 등을 뜨며 기초기법을 익힐 수 있어요~

"Part 3 예쁜 작품을 만들어요" 에서는 24가지의 크고 작은 작품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사진 설명이 상당히 자세히 나와있다는 것이었어요.

기본 중의 기본인 더블스티치가 정말 설명이 잘 되어있어 초보분들이 금방 마스터 하실수 있으실것 같아요~

초보님들이 어려워하시는 트랜스퍼(실변환) 방법이 5컷의 사진으로 아주 상세히 나와있구요~ 더블스티치시 실의 움직임을 그림으로 한번 더 설명을 했답니다..

단, 한가지 염두에 두실 것은.. 응용 기법은 몇가지 안나왔다는 점 입니다..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뒤에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크고 작은 다양한 도안들이 나와있어 참 좋았어요.. 그 동안은 도일리 위주의 도안인지라..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이 책으로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었어요~

책의 뒷편으로는 초보님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몇가지 질문들을 자세히 답변해 준 코너도 있어요..

여기까지 "일상이 즐거워지는 실용 태팅레이스 24"를 쭉 살펴보았어요.. 초보쪽에 속하는 제 입장에서 보고 생각하면,

 

이제 막 태팅레이스에 입문하시는 초보님들이 보시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제일 기초가 되는 더블스티치의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참 좋아요..

다만.. 응용기법들은 몇가지 나오지 않았어요.. 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도일리 위주의 다른 책들과 달리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다양한 도안들이 수록되어있어 요런 도안들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좋은 책이 될 같아요~^^

이제 막 태팅레이스에 입문하시는 초보님들이 보시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제일 기초가 되는 더블스티치의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참 좋아요..


다만.. 응용기법들은 몇가지 나오지 않았어요.. 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도일리 위주의 다른 책들과 달리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다양한 도안들이 수록되어있어


요런 도안들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좋은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