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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 이즈 브랜딩 : 한 끗을 찾아 헤매는 마케터를 위한
김도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7월
평점 :

시대의 변화에 따라
소비 기준이 바뀌고 있다는거
다들 눈치 채셨나요?
브랜드 전성시대!
개발, 기획과 컨셉,
마케팅부터 세일즈까지
전부 브랜딩이더라구요~!
그래서 브랜드를 만드는데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브랜딩의 한 끗은!!
바로 고객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제품의 필요성이나 욕구를 채우기 위해
구매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의 삶과 가치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하는 소비패턴 때문입니다.
브랜드의 본질을 논리적으로 검증하고
브랜드에 관한 잘못된 생각을 점검하고
바꾸길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드려요!
브랜드 전략 3가지를 공유해봅니다!
첫째, 브랜드 인식을 개선하라,
둘째, 브랜드는 고객을 즐겁게 하는것이다.
셋째,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경을 쓰는 일이다.
제품은 상향 평준화 되었고,
활동은 하향 평준화된 세상에서
어떤것보다 고객에게 신경 써야하는 것을
분명히 인식하는것으로부터 시작해야해요!
그다음에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의미를
제품과 서비스에 담아내는것입니다.
요즘 소비는 관계의 목적이 크고
제품은 자기 정체성을 드러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삶의 질이 달라지는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어야
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어요~!
결과적으로 매출상승은 따라오게 됩니다!!
브랜드마다 각각의 성향이 다른 프레임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저자는 브랜드 프레임을 10개로 나누어
30개의 브랜드의 예시를 통해
성공으로 이끈 프레임을 설명합니다~!
1.스토리텔러 #에어조던 #예티 #이솝
2.철학자 #파타코니아 #에버레인 #러쉬
3.크리에이터 #레드불 #프라이탁 #발뮤다
4.히든챔피언 #엘리코 #비브람 #테트라팩
5.리씽커 #모리오카서점 #도쿄R부동산 #디앤디파트먼트
6.혁신가 #스타벅스 #교토 #다케오시립도서관
7.엔지니어 #앵글포이즈 #볼보 #프랑크푸르트키친
8.마스터 #블루보틀커피 #몽블랑 #루이비통
9.집사 #자포스 #클리블랜드클리닉 #플랜두씨
10.디자이너 #르코르뷔지에 #샌프란시스코마켓 #누텔라
대표적 30개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읽었다면
실천해볼 3가지 사항!!!
-브랜드가 꿈꾸는 목적과 비전 재정비하기!
-시장에서 차별화 시킬수 있는 브랜드 가치 고민하기
-고객에게 전해주고 싶은 스토리, 태도, 목표 등을 명확하게 만들기
이 세가지와 더불어
룰루레몬에서 찾아 볼 수 있었던
Product 제품
People 사람
Professional 전문성
Pomise 약속
4P전략을 잘 적용해
브랜드 전쟁에서 승리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조금더 자세하게 정독해보길
추천드려요!!
P.70 브랜드를 브랜드로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진심이다.
P.140 고객에게 '많은 것'을 제안하지 않고 '다른 것'을 제안했다.
P.170 오래된 역사와 혁신적 마인드, 선도성과 의외성이 적절한 균형을 갖춘 모습이 바로 교토의 도시 브랜드를 세계에서 손꼽히게 만들어낸 결정적 요인일 것이다.
P.189 브랜드란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한 싸움과 다르지 않다.
P.216 아웃소싱을 주지 않는 점에선 독보적이다.
P.233 이들이 내건 핵심 가치는 단 하나다. '내가 대접받고 싶은 만큼 고객을 대접하라', 즉 황금률이다.
P.251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뿐만 아니라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정확히 깨달을 수 있는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P.263 직원 모두가 퍼스널 쇼퍼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애플은 고객에게 신경을 쓰면서 정서적인 감정을 자극시켜 '이 브랜드가 나를 진심으로 대하고 있구나' 느끼게 만들고 있다.
마케터였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브랜딩에 관한 생각을
이 책에 담아 독자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완독 후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