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작한 생각 버리기 - 입체적 마케팅을 위한 7가지 관점
설명남 지음 / 이은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납작한 생각을 하시나요?네~ 저는 아직도 납작한 생각을 하고 있더라구요.이 책을 읽고 이제서야 알았답니다! ^^;;

여러분의 생각이 납작한지 아닌지!!
당신의 마케팅에 입체감을 불어넣고 싶다면
저는 이 책을 추천드려요~!!


설명남이라는 마케터는 본인 스스로 '경계인'이라고 하는데요, 저자는 다양한 영역에서 '처음'을 경험하며 쉽지 않지만, 재미와 의미를 찾는 마케터라고 해요!

저는 저자와 달리 모험을 싫어하는 성향이라 처음을 설레기보다 두려워하는 편입니다. 신선함을 경험하기보다 안정적인 곳에서 편안함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그렇다보니 도전이 필요하고, 성장이 필요한 때 저에게는 마이너스가 되어 삶에서도 마이너스가 되더라구요.

저자의 책에 특별하게 끌렸던 것은 저자의 도전 자세 입니다. 내가 가지고 싶은 모습을 가진 이가 롤모델이 되는거잖아요~ 저는 설명남 저자의 글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배우기보다 저를 먼저 컨설팅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책에서 다양한 팁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두가지를 저는 접목해보기로 했습니다.

첫째는 내가 가진 기술이 아니라 이걸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문제를 고민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사인트있는 내 분야를 건설해야겠다 생각했어요.

둘째는 애플의 슬로건에서 "다르게 생각하라"의 다라다보다는 생각하는데에 초점을 맞추는것을 적용해보쟈! 내가 가진것은 수단이고 목표는 사람이 되기 위해 "생각의 방향"을 전환해보아야겠다는 적용을 해봅니다.


이 책은 마케팅적 사고 면적을 최대한으로 넓혀주는 다양한 차원을 찾을 수 있도록 7가지 측면에서 각각의 사례와 자료들로 충분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책이에요~
이 책을 읽고나면 나만의 "관점"을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구와 학습 그리고 노력은 필수라고 생각해요!

저자는 제대로 된 마케터라면 이론과 실전 모두 겸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론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마케팅 영역에서 시대의 획을 그은 7권의 책을 추천해주는데요~ 이 책을 포함해 저자가 추천한 책을 읽으면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마케터가 되도록 이론적 프레임을 다양하게 정비하고 확장해보는것도 좋을 듯 해요~!

7권의 책이 궁금하다면 책을 펼쳐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배 마케터들을 향한 마음과 배려가 느껴졌고, 안내 책자가 되어줄 책인것 같아요!

★마음에 남는 단 한 문장

"어떤 상황이 닥쳐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마케터가 되려면, 본인 스스로 경험에서 체득한 것이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이론적으로 프레임이 다양하게 정비되어 있어야 훨씬 더 단단해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완독 후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