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돌무산 - 밥 먹듯이 집 나갔다 돌아온 어느 탕자의 이야기 땅끝에서 온 이야기 1
사이먼 홍 지음, 크리스틴 장 엮음 / 세움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너무 힘들다 느낄 때 성경읽어봤어??!!나는 생각해보니 단 한번밖에 없었네.. 이 책을 다 읽고서 나를 돌아보며"ㅎ ㅏ~~~~~~~~~~~ㅇ ㅏ~~~!" 깊은 숨을 내뱉는다.
그리고성경, 기도, 고난, 믿음, 복음,  쉼여섯가지 키워드의 핵심을 읽고나만의 방법으로 신앙생활을 정돈해본다.

-믿음의 부모아래에서 정말 세상 하고 싶은대로 살다가절망적이고, 벼랑끝에 설 때마다하나님을 부르짖고,또 다시 세상의 즐거움으로 발걸음을 돌리고,무한 반복하는 시간에도하나님은 변함없이 한결같이 함께하신다.저자의 인생을 통해 증명된 하나님을 만나보쟈!

-뻔뻔하게 성경 다섯장을 읽어봤는가???뻔뻔하게 기도해보았는가?라는 질문을 자꾸 나에게 되물었다.
작가는 세상에서의 즐거움도 끝을보고신앙 생활을 하면서도 끝을 보고뭐든 끝을 보듯 열심히 살았다.
스스로가 몸으로 깨달으면서 경험하고 얻은삶의 지혜도 엿볼 수 있지만,그 끝에는 늘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굳건했다.
굳건한 믿음은 기도하는 어머니가 물려주신 믿음의 유산이다!

P.26 하지만 그때마다 나를 지켜 주었던 것은 매일 드렸던 가정예배와 늘 기도하시면 어머니, 그리고 하나님 없으면 죽는줄 알았던 그 마음이었다.
P.48 이 전통은 40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 여유가 있으면 창세기부터, 숨은 쉴 정도면 신약부터, 숨도 못 쉴 정도면 시편과 잠언부터 읽는 식으로 말이다.

-어떻게든 쓰임을 받을 수 있다!
P.91 지금도 세계 각지에서 공부를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외치고 싶은 말이 있다. "공부 못하시는 여러분, 내 말을 들으시오. 공부 못한다고 절망하지 마시오. 공부 못해도 어떻게든 쓰임받을 수 있다오. 그러니 약할 때 강함 되시고, 빈 잔을 채우시는 하나님을 꼭 의지하시오."

-어떤 연유인지 모르는 응답받는 이야기들에서 뭔가 낯설지 않은 생각들의 연속이라 “저두요~!!” 하면서 읽었다!! 그 끝에 하나님의 시간을 기다려야함을 다시한번 배운다!
P.124 이 일로 인해 나는 무슨 일을 할 때, 내 시간에 내 방식대로 하지 말고 하나님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면 하나 님은 하나님의 방식대로 자연스럽게 길을 인도해 주신다.

- 복음을 전해야겠다는 절실함은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깨닫는데서 부터 시작된다.하나님과 같이 사람을 향한 사랑이 온전할때 그들을 향한 긍휼함도 같아지는것 같다.

P.139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나니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이 불쌍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

-진정한 쉼이란!하나님과 친밀한 관계안에 거하는 것!내가 그동안 갈급했던것 중 하나바로 진정한 쉼이다!
P.236 한국에서 화려함과 최첨단과 건강을 누릴 때는 결코 느끼지 못했던 행복이었다. 어디에 있던지 어떤 상황이든지 설사 폐암이라도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 안에 있다면 그것이 우리를 진정으로 쉬게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에~이~ 뻔뻔하게 돌아간다고 되겠어?”의심하지말라! 인간의 생각으로 하나님의 범위를 절충하지말라!
P.271 삐딱이들, 문제아들, 탕자들, 양다리들, 삼류들에게 외치고 싶다. 아버지께 돌아가면 산다. 무조건 산다. 뻔뻔해도 산다.“뻔뻔해도 돌아가면 무조건 산다." 번?돌?무?산!나는 지금도 날마다 아버지께 돌아가고 있다.

-결국 돌아서는 것은 나였다.하나님은 단 한번도 나에게 등을 보인적이 없었다.이 사실이 분명해지다보니성경책 다섯장 읽고 싶어지고,큐티하고 싶어지며,기도하는 부모가 되고 싶어진다.

어쩌면 너무 듣고 싶었던 말을작가에게 들었던것은 아닐까?내가 탕자였어도 다행이다라는 생각그리고 성경을 읽는다는것의 의미복음을 전하는 목적기도를 하는 이유를작가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배워간다.현재 진행형인 작가에게서 10년뒤 20년뒤 뻔돌무산2,3이 출간되길

-내가 믿는 하나님을 뻔뻔하지만 한결같이 의지하는작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단 한가지! 믿음의 끈을 놓치지 말자!!
내가 뻔뻔한 신앙생활을 한다는 생각이 들때내 믿음에 욕하기 보다 탕자같은 나에게도희망을 줄 수 있는 책!!

-마음에 남는 한 문장!
말씀에는 그렇게 힘이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완독 후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