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세븐틴 - 복음을 변증하는 17가지 성경 이야기 가스펠 세븐틴
변상봉 지음 / 세움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소개

복음에는 두가지 입장이 있다. 복음을 전하는 자의 입장과 복음을 듣는 자의 입장이다.

나는 복음을 전하는 자의 입장에 해당한다. 하지만 준비된 것이라고는 내가 만난 하나님의 사랑과 감격뿐이라 사실 자신이 없다. 그리고 현시대 지성인들의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말 재주도 없고, 복음의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되어있다고 보기도 어렵다. 그래서 더욱이 머뭇거리고 서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선택하고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 나에게 맡겨진 두 아이에게 삶으로 보여주는 신앙생활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성경의 숲을 구성하는 17개의 나무에 해당하는 성경 본문으로 구성되어있고,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인 복음에 대한 체험적인 신앙을 나누는것에 목적을 가지고 있다.

특별히 주목해야 할 점은 자신과 진리, 인생의 의미와 목적이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성찰하는것의 중요성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것이다. 나의 자녀는 그저 학업에 열중하여 세상이 필요로하는 결과를 내고 로봇처럼 찍어내는 인생을 살게 하고 싶지 않다. 아이의 노력에 성공적인 결과를 원하지 않는 부모는 없겠지만, 적어도 나의 자녀는 성인이 되기전에 내가가 누구인지, 진리가 무엇인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반드시 고민하게 해주고 싶다는 점에서 이 책은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자발적인 의지로 신앙을 갖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나음과 행복을 주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올바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한다. 저자가 말한것 처럼 나의 자녀들, 그리고 많은 미래의 어른들이 삶의 올바른 방향을 조금더 이른 시간에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곳에서 열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함께 추천해본다.


책을 읽고

이 책에서는 성경이 어떤 책인지, 하나님은 어떤분이신지, 예수님의 존재에 대해서 창세기, 사복음서의 성경 본문을 바탕으로 질문들의 답을 찾아갈수 있다. 인간의 속성을 이해하고 내면의 절대적 기준까지 바로잡아준다. 그리고 저자는 성경의 중요성에 상세히 설명해주고, 하나님의 사랑이 빠진 곳은 단 한군데도 없음을 알려주셨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한다면 "사랑"이라고 말하고 싶다.

SNS를 통해 관심과 인정, 만족을 얻으려 한다면 《가스펠 세븐틴》을 통해 구체적인 심리적, 정신적 항목들에 대해 나의 현 시점을 체크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진짜 사랑이 무엇인지, 진짜 진리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깊은 절망, 좌절, 슬픔, 고통을 공감받고 싶다면 《가스펠 세븐틴》강추~!!

진짜 사랑받고 싶다면 《가스펠 세븐틴》강추!!

 


바로 이 문장

P.170 영어로 'Love is painful'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랑은 아름답고 위대하고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또한 우리를 매우 고통스럽게 하기도 합니다.

 

P.171 우리가 겉으로 세상의 법을 어기지는 않을지라도 하나님 앞에서 나의 모든 삶과 마음의 생각들을 비추어 보십시오. 특히 우리의 내면이 얼마나 악하고 추합니까?

 


성경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서 해결되길 바란다.

이 책은 총 250개의 작은 질문에 답 하고있다.(서론의 질문 포함)

저자는 각각의 분야에서 자료와 근거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답한다.

1부에서는 창조와 타락, 2부에서는 예수님은 누구신가?, 3부에서는 복음과 구원, 4부에서는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주제로 17가지 성경본문으로 이야기 나눈다.

4개의 본문중에서 의미 있게 다가온 질문들을 적어두었다. (너무 좋은 질문과 답이 많아 조금은 많은듯::: )

 

 

  • 우주는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을까요? P.35

  • 나의 존재 의미와 목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P.43

  • 첫째 날에서 여섯째 날까지 '6일'이라는 창조 시간은 문자 그대로 오늘날 윌의 시간 개념으로 24시간이 여섯번 반복된 시간일까요? P.50

  • 나에 대한 진정한 평가는 누구만 할 수 있습니까? P. 76

  • 자유 의지에는 죄를 지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 하나님께서 왜 이런 위험한 일을 하셨을까요? p.96

  • 하나님이 우리에게 "네가 어디 있느냐"고 물으실 때 우리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P.126

  • 우리의 인생에는 무엇이 떨어졌습니까? P.146

  • 조지 뮬러라는 사람을 아십니까? P.153

  • 우리에게는 어떤 고민이 있습니까? P.159

  • 당신의 외아들이 험한 세상에서 고생하다가 십자가에 달려 죽는 모습을 바라보시는 하나님의 마음이 어떠하였을까요? 그 심장이 얼마나 세차게 요동치며 터져 버릴 것 같았을까요? P.167

  • 그러면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신 목적이 무엇입니까? P.170

  • 예수님을 선지자라고 생각한 여인은 예수님께 어떤 질문을 하였습니까? P.183

  •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라는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P.194

  • 이 예수님의 사랑은 구체적으로 어떤 사랑일까요? P.224

  •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은 어떠합니까? P.249

  • 우리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열매를 맺을까요? P.265

 

저자가 추천하는 책 활용법

총 17개의 본문으로 일주일에 하나씩 약 4개월동안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고민해보기!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정독 후 개인적 생각을 담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