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꼭 알아야 할 107가지 핵심진리 - 교회와 가정에서 꼭 가르쳐야 할 쉬운 교리 요약
김태희 지음 / 세움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_ 107

이 책은 107가지 질문의 간략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체로 소요리 문답의 핵심 주제들을 정리해 두었다.

_ 소요리 문답은?

소요리 문답이 생소한 분들도 있을것 같아(저는 처음 이게 뭐지?라고 생각했거든요^^;;) 목차에서 주요 단어들을 나열해 보고자 한다.

하나님, 성경, 창조, 섭리, 언약, 죄, 예수님, 성령님, 은혜, 구원, 율법, 십계명, 믿음, 회개, 말씀, 성찬, 주기도문

이렇게 목차에서 다루는 이야기들은 우리가 예배를 드리고, 큐티를 하면서 또 성경을 읽으며 늘 흔하게 접하던 주제들이다.

_ 연결성

질문 하나하나 동떨어지기보다는 연결성이 있다. 하나의 질문을 읽으면 궁금해지는 질문이 생긴다. 그 질문이 꼭 다음 질문으로 나온다. 읽는 내도록 정말 신기했던 부분이다.

_ 성령님의 감동

그저 간략한 해설서이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도 성령님의 감동은 동일하게 역사하신다.

107가지 질문중에서 나에게만 유독 눈에 띄는 단어가, 책을 덮고 다른 업무를 하면서도 머릿속에 계속 맴도는 단어가 있다. 그 질문들을 나에게 질문해보고 찾아보는것도 너무 좋을것 같다.

_ 한눈에 보이는 표

읽었던 내용을 정리하거나 조금더 보충해서 보다 간략하게 한눈에 볼 수 있는 표가 각 질문마다 첨부되어있다. 문장보다 더 오래 기억되는데 도움이 되었던 부분!! 이 부분이 아이들에게 적용할때 참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하루 1장이면 한달 동안 잠언 1독을 할 수 있고 1년이면 12독을 할 수 있다. 한동안 아이들이 잠자리 독서 후 불을 끄고 누우면 잠언 성경을 1장식 오디오로 들었었다. 처음에는 정말 싫어했는데, 어느순간 성경말씀 읽어주는 오디오가 없으니 허전하다고 했다.. 나태해진 엄마덕분에 아이들은 말씀의 끈을 놓게 되었는데, 다시 아이들을 위해서 잠언을 하루한장 읽어주어야겠다. 아이들이 성경을 읽고 아이들 안에서 하실 일이 너무나도 기대 된다. 주일학교 교사라면 하기 어려운 것들 중 하나가 주중 아이들의 신앙생활을 독려하는것인데, 엄마선생님은 그것을 실행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아이들의 일과가 점점 바빠지지만 우리가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으로 두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일과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생각한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는것! 이것을 실천하는 한해가 되기를 목표를 정하며 독서를 마친다.


 매일 큐티하고 기도하며 나만의 신앙생활을 잘 유지하고 있다하더라도 아이들에게 주일학교 선생님이 되어주어야 하는 환경을 맞딱드린다면 엄마선생님은 또는 주일학교선생님은 반드시 읽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비록 아이들의 상상력을 따라갈 수 있는 답변이 어렵다할지라도 정돈된 기독교 핵심 짐리만큼은 체계적으로 올바르게 전할 수 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기독교 가정의 엄마들은 이 책을 반드시 읽어 볼 것을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