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 28세 18억 젊은 부자, 7년간의 돈벌이 분투기
김수영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28세에 18억 자산가라니…부제와 제목이 시선을 확 끌었다.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고? 저자는 월급을 받아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다. 그래서인지 대한민국 월급쟁이의 한 사람이로서 뭔가 반박할 거리가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책을 끝까지 읽어보았다.


저자는 대학 시험 낙방 후 좋은 대학, 좋은 기업에 들어가려고 힘쓰는 아까운 시간들에 대해 다른 관점으로 다른 삶을 살기로 마음먹게 된다. 일반적인 20대들은 남들이 다 쌓는 스펙을 쌓기 위해 경쟁하며 대학시절을 보낸다. 좋은 기업에 취직했다 해도 실상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기 보다는 월급의 노예가 되어 하루하루를 견뎌내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승진을 위해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가 이렇게 쉼 없이 달려야 하는 이유는 바로 ‘돈’ 때문이다. 저자는 어차피 ‘돈’이 필요한 것이라면 스트레스 받아가며 월급쟁이로 평생을 노예처럼 사는 것보다 단기간에 ‘돈’의 지배자가 되는 것이 좋다 말한다.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알려주기에 이해가 쉽고 믿을 수 있었다.


저자가 말하는 확실한 재테크방법은 ‘부동산경매’다. 돈을 버는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는 것보다 기존 월급쟁이의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메시지를 심어주는 데 집중한다.


'지금부터 한 푼이라도 아껴 쓰자, 종잣돈을 모으자, 시간을 아껴 공부하자.' 저자가 말해주는 부자되는 비결.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라 할 수 있겠지만 책을 읽고나면 돈에 대한 가치관이 확 바뀐 기분을 느낄 것이다. 무턱대고 부동산경매시장에 뛰어들 수는 없으니 저자가 알려준 부자가 되는 마인드를 품고 차근차근 재테크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