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귀 도서관
모니카 브라운 글, 존 파라 그림, 이향순 옮김 / 북뱅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나귀 도서관이라는 제목을 듣자 딸아이는 웃음을 터뜨린다.

어떻게 당나귀가 도서관이냐며...

하지만 책표지를 보더니 정말 당나귀에 책이 있네!!!하며 호기심을 드러내었다.

이 책의 주인공 아나는 남미 콜롬비아의 시골마을에 산다.

그곳에서 아나가 할수 있는 일은 바삐 일하시는 부모님 대신 동생을 돌보고 염소에게 먹이를 주고 내다 팔 계란을 거두는 것이다. 학교에 다니며 공부를 해야할 아나이지만 그 시골마을엔 선생님도 안계시고 더구나 읽을 책이라곤 단 한권의 책.  아나의 소원은 시원한 집에서 하루종일 책을 읽는것.

딸아이는 이런 아나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 딸아이에게는 시원한 집도 책장에 가득한 책도 또한 언제든 가지고 놀 장난감도 풍족하니까.



이런 아나의 마을에 한 아저씨가 찾아온다.책을 실은 당나귀 두마리와 당나귀 도서관 표지를 든채.

그 아저씨는 아이들을 모아놓고 책을 읽어주고 책을 빌려준다. 이렇게 책을 가지지 못한 아이들을 위해 직접 책을 당나귀에 싣고 다니다니.  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천사같은 존재인가싶다.

그렇게 빌린 책을 읽고 또 읽는 아이들.

책을 읽으며 아이들은 미래를 꿈꿀수 있는것이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다.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많은걸 갖지 못했고 딸아이가 얼마나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것인지.

자기가 가진것에 감사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질수 있기를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