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는 처음부터 다르다 - 1세부터 7세까지의 여자아이를 위한 ‘맞춤 육아법’
다케우치 에리카 지음, 나은정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여자아이는 처음부터 다르다...

제목부터 와닿는 책이었다.

여자아이만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여자아이와 남자아이가 무엇이 얼마나 다른지 막연히 알뿐이었고 그렇기에 어떻게 다르게 키워야하는걸까 하는 고민이 늘 있어왔다,

이 책은 1세부터 7세까지 여자아이가 남자아이와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를 연령별로

세분화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감성을 키우는 시기,자율성을 키우는 시기,상상력을 키우는 시기 등등으로 연령에 따라 무엇에 중점을 두고 키워야하는지가 나와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겠구나 싶었다.

딸아이가 조금더 어렸을때 읽었을면 하는 아쉬움도 살짝 들었다.

지금 여섯살이 된 딸아이.

5세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시기와 6세의 자기주장을 잘할수 있는 힘을 키우는 시기의 중간쯤에 와있는 딸아이...

이 부분을 읽으며 딸아이의 유치원생활을 돌아보게 되었다.유치원에서 일어나는 크고작은 아이들간의 갈등에 얼만큼 엄마가 관여해야할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며 5세를 보냈는데 조금 덜 관여했어야 했겠구나 하는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친구때문에 속상해서 집으로 왔을때 엄마인 내가 아이에게 해결책을 제시해주기보다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주었어야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괴롭고 힘들고 슬픈 감정들.

우리는 아이가 이런 감정을 겪지 않도록 하는것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사실 아이에게 여러가지 감정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 아이가 자라면서 그 감정들에 대처할 힘을 키워준다는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되어 참 고마웠다. 7세까지 아직 2년..

이 책을 읽고 난후 아이를 대하는 엄마로서의 감정에 조금 변화가 생겼다.

이제는 조금 덜 아이의 행동에 감정에 끼어들어야겠다.

사랑과 믿음을 가지고 아이를 바라봐 주는것만으로 아이는 충분히 자랄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