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그릿 - 진정한 용기
찰스 포티스 지음, 정윤조 옮김 / 문학수첩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아주 오래전 내가 어렸을때였으니 20년도 지났나보다. 주말에 하는 텔레비젼 영화의 단골은 거의 대부분이 서부영화거나 총잡이가 등장하는 그런류의 영화였었다. 황량한 서부를 배경으로 수많은 총잡이들이 등장하고 긴장감이 넘치는 귀에 익숙한 영화음악들.
어렸음에도 참 즐겨봤고 오랫동안 좋아했었는데 언제부턴가 텔레비젼에서 더 이상 그런 영화를 볼수 없었고 나도 한동안 잊고 지냈다. 내가 그런 영화를 좋아했었다는 사실조차도.
우연히 알게된 트루그릿의 책 소개글을 보고 꼭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든것은 단순히 책 냉ㅇ이 궁금한것을 떠나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간절했던것 같다.
그렇게 받게된 책의 표지는 예전에 영화에서 보던 황량한 거리에 마차가 잔뜩 있고 말을 타고 홀로 가고있는 총잡이가 등장했다.
이 책의 중인공은 열네살짜리 어린 여자아이 매티로스다. 아무리 그당시라 해도 어린 여자아이가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직접 찾아 나서는 일은 흔하지 않았을것이다.
매티는 갑작스레 죽음을 당한 아버지의 시신을 확인하러 마음 약한 어머니 대신 길을 떠났고 그곳에서 직접 연방보안관 한명과 100달러로 계약을 맺고  아버지의 원수를 찾아 나서게 된다. 또다른 신참 보안과 한명과 모두 셋이서 떠난 길은 순탄지만은 않았다. 야영이라고는 아버지를 따라 떠난 너구리 사냥이 전부였던 매티의 기나긴 여정을 그린 책을 읽으며 난 매티의 용기에 감탄했고 그 힘든 여정을 너무나 꿋꿋이 이겨낸 매티에게 끝없이 박수를 보내었다.
주인공이 어린 여자아이였기에 책에 몰입하는 것이 더 쉬웠던것 같다. 존 웨인 주연의 영화로도 만들어졌고 최근 들어 리메이크까지 되었다고 하니 한번 찾아 보고픈 생각이 드는 즐거운 과거로의 여행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