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마법놀이 -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0~3세 두뇌 트레이닝
가토 토시노리 외 지음, 이민영 옮김 / 비타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21개월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가장 관심이 가는것은 바로 아이의 교육과 관련된 것이 아닐까싶다. 아직 어리기는 하지만 워낙 조기교육 열풍이 부는데다 어려서부터 접하게 되는 매체들이 많기에 무엇이 아이에게 해가되는지 득이 되는지를 아는것만큼 중요한것이 없는것 같다.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 가장 고민스러운것은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 밖에 없는 아이와 놀아주기이다. 무언가를 끊임없이 하며 놀아주어야 하는데 종종 한계상황에 다다르기도 한다. 또한 내가 놀아주는 방법이 아이에게 맞는 방법인지도 의문이 들기도 한다.
이 책의 표지 아랫부분에 " 내 아이의 두뇌력 3세 이전에 결정된다"라는 글귀가 적혀있다. 참 겁나는 말이다.
내아이는 벌써 3세에 가까워지고 있으니...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아이를 뛰어난 아이로 만드는 방법들이 나와있다.
건강하고 활발한 아이로,운동신경이 뛰어난 아이로,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아이로,공부 잘하는 아이로 그리고 천재로 만드는 기초능력을 키우는 놀이법까지 나와있다.
하지만 그 방법이라는 것들은 눈에 띌만한 새로운 것들이 아니었다.
자연을 많이 접함으로서 아이의 시각을 좋게해주는것,키를 많이 크게하기위해 많이 움직이기 하는것처럼 상식적이지만 우리가 가끔 잊고 지내는 것들을 깨우쳐주고 있다.
그중에서도 흔히 어릴적부터 보일것이라 알고있는 예술적 감각을 좌우하는 우뇌의 부분은 어릴적에는 잘 나타나지 않으니 언제나 아이에게 오감을 자극해주어야한다고한다.
이 책의 뒷부분에는 아이를 천재로 만드는 기초능력을 키우는 놀이법이 나와있는데 그 기초능력은 집중력,응용력,상상력,감수성,지속력... 등등으로 세분화하여 설명하고 있어서 내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찾아 적용시킬수 있어 참 좋았다.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것은 여러가지 놀이법이라 하는 것들이 아주 생소한 것들이 아니라 내가 바로 하고 있는것 그리고 알지만 잊고있는것들이어서 다시금 아이와 놀아줄 용기가 생겨난다. 아주 신나게 놀아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