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아이의 집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이정은 옮김 / 나무수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공부 잘 하는 아이의 집
처음에 책 제목을 접하고는 공부 잘 하는 아이의 집을 만드는 인테리어에 중점을 둔 책이라 생각을 했다. 이제 커가는 아이의 방을 어떻게 꾸며야하나 고민을 하고있었던 터라 딱 맞는 책이구나 싶어 책을 기다렸다. 그런데 책을 받고보니 단순한 아이를 위한 집을 꾸미는 책을 넘어서는 책이었다. 이책은 똑똑한 아이를 키우는 집.생활태도.가족까지 아이를 위한 모든것을 담고 있는 책이어서 생각했던것 기대했던것 보다 더욱 맘에 들었다.
아직 아이가 어리지만 커가면서 책을 가까이하고 사랑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욕심을 가지고 있기에 거실을 점점 책으로 꾸며가고 있는데 이 책속에 나와있는 이상적인 거실의 모습을 보니 내가 원하는 거실의 모습이었다. 또한 아이를 위한 탁트인 책상과 아이가 저학년까지는 거실 한켠에 부엌에서 보이는 곳에 책상을 놓아두라는 말에 공감이 되었다.또한 아이의 방을 꾸밀때 아이가 스스로 방을 꾸밀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말에도 고개가 끄덕여졌다.
똑똑한 아이를 만드는 생활태도는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것들로 가득했다. 아침의 황금시간 10분 활용하기, 아침밥 꼭먹기,저녁먹기전 시간 활용해서 복습하기,일기쓰기,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기등 당연히 해야할 것들만으로도 우리 아이를 똑똑하게 만들수 있다니 엄마로서 조금은 안심이 되기도 하고 어깨가 무거워지기도 한다.
이책을 읽으며 가장 집중해서 읽게된 부분은 세번째 부분 똑똑한 아이를 만드는 가족이었다. 그중에서도 아이에게 보이는 부모의 모습에 관한 부분이었다. 부부의 대화가 우선되어야 아이를 대하는 부모의 태도가 일관성이 있을수 있다는 것, 싸우지 않는 모습을 보이려 애쓰기보다는 싸우고 화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것이 중요하다는것. 이 두가지는 머릿속에 항상 담고있으려한다.
내 아이를 똑똑하고 바르게 키우고 싶은것은 모든 부모의 같은 마음일 것이다. 아이를 위한 제대로 된 노력을 하고 싶기에 너무 도움이 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