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내가 작아지는 즐거움 - 법상 스님과 함께하는 쿰부 트레킹
법상 지음 / 불광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여행지에 관한 책을 접하게되면 가장 먼저 하게되는 생각은 가보고 싶다!!!언젠가 한번 가봐야지... 하는것이다.
하지만 가보고  싶다에만 그치게 되는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히말라야이다.
내게 히말라야는 마음으로만  갈 수 있는 그런곳같다. 요즘은 일반인들도 많이 트레킹을 간다고들 하지만 내게는 가보기는 힘든 차마 갈 수 없고 마음으로 동경하게 되는 그런 곳인 듯하다.
산이 험하기에 그렇기도 하지만 왠지 일반인이 범접해서는 안될 그런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아! 그렇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히말라야.내가 작아지는 즐거움.
히말라야란 말만으로도 난 충분히 작아지는듯하고 그 느낌이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으니말이다.
이책에 등장하는 지명들은 굉장히 낯설기도 하지만 왠지 모를 친근함이 느껴지기도 하는것은 여러 매체들을 통해 누군가의 히말라야 등반기를 보고 들으며 접해서일것이다.
산의 높이만으로는 가는 길의 난이도를 짐작할수 없는것은 아마도 내가 그런 높이에서의 공기의 희박성을 경험해본적이 없어서일것이고 고산병의 고통이 몸으로 느껴지지 않는것도 그런 이유일것이다.
이책은 15일간의 히말라야 순례기이다. 트레킹이라는 말보다 순례기라는 말이 더 적절할 듯하다. 마을하나 고개하나를 넘으며 그곳에서의 자연과 사람을 바라보고 나 자신을 돌아볼수 밖에 없도록 하는 그런 무언가가 있으니...
글과 함께 들어있는 곳곳의 사진만으로도 그곳의 추위가 느껴지고 시원함이 느껴지며 사람들의 따뜻함이 느껴졌다.
읽던중 "불편하게 사는 줄거움"이란 글귀가 눈에 들어왔다.
문명화된 사회속에서 좀더 편안함을 찾아 끊임없이 개발과 발명이 이루어지는 속에서히말라야는 동떨어져있다. 모든 편안함에서 멀어져 있기에 어쩌면 모든 고민으로부터도 멀어져 있을수 있을런지도 모른다.
히말라야 그 속에는 우리를 작아지게 하는 즐거움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