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철의 사랑의 인사 - 아침마다 나를 일으켜 세우는 좋은 생각 365
정용철 지음 / 좋은생각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을 하던 10여년동안 내 가방에는 그리고 손에는 책 한권이 들려있었다. 좋은 생각.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으 삶의 이야기가 감동스럽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다. 가끔은 내 자신의 이야기인듯해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그렇게 항상 30분간으 출퇴근 시간동안 무료함에서 날 탈출시켜 주던 책의 저자가 쓴 책이었기에 나에게 충분한 친근감으로 다가왔다.
1년 12개월 365일 아침마다 한장씩 읽도록 되어있었지마 한번 펼치고 나니 그냥 쭉 읽어 나갈 수밖에 없었다. 이 책에는 멋진 바보가 나온다. 언제나 나보다 남을 배려하는 사람. 언젠가부터 그런 사람들은 바보취급을 받기 시작했다. 오직 남을 이기고 위로만 위로만 가려는 사람들 눈에 알아서 앞길을 양보해주는 사람은 바보로 비춰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 없다만 우리 삶은 얼마나 삭막할까? 나도 누군가에게 양보할수 있는 여유로움을 갖고싶다. 조금더 행복한 삶을 위해서.
아기의 엄마가 된지 7개월이 되어간다.이책은 읽으며 가장 마음에 와 닿은 부분이 있다. 좋은 부보되기이다. 자식에게 무조건 헌신해온 우리의 부모님. 나도 부모님의 그러한 헌신을 당연히 여기며 살아왔다. 하지만 부모님의 삶은 어떠할까? 자식을 성장시켜 내보내고 마음 한켠이 얼마나 허전할까? 나도 나의 아이에게 사랑을 주고싶다.내안에 사랑을 가득 담고 삶을 꽉 채워서 자신있게 살아가는 모습을 나의 아이에게 보여주는 것 만큼 좋은 선물은 없을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던 것들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어서 참 좋았다. 한번 두번 자꾸 꺼내읽고 싶어질것 같은 예감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