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 전 세계 아웃도어 시장을 석권한 텐트 장인 라제건의 특별한 경영 스토리
유승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몇년간 캠핑시장의 규모가 상당히 늘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순이인지라 밖으로 나가는걸 좋아하지 않지만, 차박이나 혼자서 할수 있는 캠핑이 늘고 있어서 늘 궁금하기는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기업이 이렇게까지 아웃도어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이 있는줄도 몰랐던 캠핑무식자라 무척 흥미로운 스토리로 등산스틱에서부터 출발하여 캠핑용 퍼니처와 악세사리로 영역을 넓히며 인지도를 쌓고, 현재는 전 세계 텐트시장의 90%이상이 라제건 회장님이 개발한 폴대를 사용한다니 상당히 고무적인 성과가 아닐수 없는데요, 책의 중점은 성공의 결과가 아니라 성공과정에서의 그의 경영철학과 신념을 꼽을수 있을것입니다.


경쟁사로의 기밀유출 등 크고작은 사건듣이 꼬리에 꼬리를 물지만, 끈기있는 근성이 라제건 회장님과 나의 차이점이라고 볼수 있을듯 하네요.

이미 정답(?)이 나와있는 자기계발서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확실히 사기충만해지는 면은 있는것 같습니다. 차이점을 발견하고 자신의 노선을 한번쯤 점검해볼수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되네요.


같은 상황에 놓여있어도, 남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문제를 들여다보고, 삶의 목적과 가치관을 지키며 리더로써의 책임감을 다함으로써 (혹여 사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한다하더라도)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는것이 말처럼 그리 쉽지않다는 것을 알기에 '아웃도어 마스터 라제건 회장님'의 행보에 존경과 응원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앞으로 아웃도어 시장에 더 더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켜 주시길 바라며, 희망을 잃어버리고 있는 청년층과 시름에 잠긴 중장년층에게 다시 힘을 낼수 있는 에너지와 많은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번지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