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보다 맛있는 집밥, 명랑쌤 비법 한 그릇 밥과 면 명랑쌤 레시피
명랑쌤(이혜원)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의료체계나 과학기술등 사회전반이 바뀌었지만, 특히나 우리네 먹거리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학교나 직장의 언택트방식으로의 전환으로 외식보다는 집밥을 먹는 경우가 늘었는데요, 누군가는 집밥이 제일 맛있다고 하지만, 매 끼니를 책임(?)져야 하는 주부들의 마음은 그리 편하지 않았던 시기이기도 하죠.


덕분에 자의반 타의반 ^^; 요리실력이 조금 늘었고, 나름 만드는 재미도 느끼게 되었는데요, 거기에 가장 큰 공신은 명랑쌤의 [집밥이 편해지는 비법 밑반찬]과 [비법 국물요리]이었습니다.

밑천이 다 드러난 요리실력과 자주 해먹는 반찬과 요리에 질렸을때, 큰 도움을 받았던지라, 이번에 나온 신간 [외식보다 맛있는 집밥, 명랑쌤 비법 한 그릇 밥과 면]은 더욱 기다려지는 레시피였답니다.


개인적으로 비교적 간단하지만 있을것은 다 갖춘 일품요리를 좋아하는편이라 아이들에게도 특별식이라 하면 일품요리로 볶음밥이나 비빔밥을 해주곤했는데, 덮밥, 볶음밥, 비빔밥, 한잎 밥, 솥밥, 국밥으로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볼수 있어서 좋았네요. 손님접대용으로도 좋은 솥밥 레시피를 얻어서 꼭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밥 이외에도 간식이나 곁들임으로 활용할수 있는 여러 주먹밥과 비빔국수, 잔치국수등 다양한 면요리까지 있어서 정말 두고두고 볼수 있는 레시피북으로 명랑쌤 이혜원 선생님의 레시피북은 초보자들을 위해 매번 요리에 들어가기전 주의 사항(칼질법, 도구관리, 재료손질법과 가장 자주 사용하게되는 소스와 밑반찬 등)을 언급해 놓으시는데, 명랑쌤의 팁만큼이나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기초와 기본은 중요한것 같아요~

요리마다 준비과정과 요리과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고, 부족하다 싶으면 QR코드로 동영상을 바로 확인할수 있다는것도 큰 도움이 되더군요. 요리의 퀄리티를 높일수 있는 명랑쌤의 팁 또한 다양하게 응용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맛 뿐만아니라 음식의 색상과 그릇을 고르는 센스까지 책의 모든 부분을 참고로 할수 있어서, 특히나 요린이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가족들의 영양을 책임지면서, 입은 행복하고, 눈도 즐거운 레시피북, 명랑쌤의 [외식보다 맛있는 집밥, 명랑쌤 비법 한 그릇 밥과 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