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 기술편 - 신기술이 바꾸는 우리의 미래 ㅣ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박영숙.제롬 글렌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1년 5월
평점 :
박영숙님의 '세계미래보고서'를 출간하면 꼭 챙겨보는 책중의 한권인데, 이렇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도서의 출간이 무척 반갑습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어른의 미래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의 미래이기도 하기에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합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다 이해하기는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참고그림과 자료도 많고 로봇이야기나 아이언맨등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도 흥미를 가질만한 소재로 풀어간 책이라 호응이 좋을듯 하네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과학과 기술분야였지만, 코로나이후 더욱 빠르게 변화되고 진화해가며 새로운 용어와 신기술신공법이 늘고있기에, 배우고 습득하지 않으면 도태될것 같은 불안감마저 드는 요즘이라 과학이나 기술에 관심이 없는 어른들도 부담없이 읽기에도 좋을듯 합니다.
특히 성장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24가지 산업을 토대로 아이가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있는지 눈여겨보며 학습지도를 하는 것도 좋을것 같아 추천하고 싶은 도서로 부모세대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삶에 익숙해져가는 아이들에게 달라질 미래의 모습을 이해시키기 좋은 내용이네요.
2035-2055, 아직은 멀게만 느껴지는 숫자지만, 코로나로 인해 우왕좌왕으로 시작한 2021년의 7월이 끝나가는 중이라는 것을 상기한다면, 어쩌면 생각했던것보다 더 빠르게 다가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생각치도 않았던 많은 죽음이 코로나의 가장 큰 위기였지만. 사회 전반이 비대면 체제로 바뀌면서 많은 회사와 가게가 폐업하거나 사업을 축소하면서 일자리를 잃은 어른들의 위기가 앞으로 더욱 크게 다가오는지라, 아이의 미래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미래도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