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0 준비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김상미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르지 않아서 한 학기정도 선행하고 있는 6학년 아이인데

중등 국어 독해 교재 깨독을 보고 호기심이 생겼어요.

마침 예비 중학생 과정 0단계가 있더라구요.

이거다! 싶었는데 만나게 되어서 너무 기뻤답니다^^



깨우자! 독해력! 깨독 중등 국어 독해 준비편 0단계입니다.

확실히 초등 교재와는 글자 크기부터 다르네요^^



표지를 넘기자마자 만날 수 있는 모바일 진단 평가랍니다.

QR코드를 통해서 1회 사전 진단 - 2회 중간 진단 - 3회 최종 진단 까지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의 실력을 확인하고

계획을 잡아서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어서 좋네요.



구성과 특징을 살펴봅니다.


1. 독해 원리 익히기 - 7가지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학습하여 스스로 독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독해력 깨우기 - 내용 이해하기 > 주제 파악하기 > 확인 문제 의 단계에 따라 독해 실력을 기릅니다.

3. 독해력 다지기 - 독해에 도움이 되는 어휘력과 배경지식을 쌓습니다.

# 모바일 진단평가 - 총 3회의 모바일 진단 평가로 자신의 독해 실력을 진단합니다.



1강부터 7강까지는 독해 원리에 대해서 단계별로 학습해볼 수 있어요.

다양한 영역에 맞게 스스로 독해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어요.



1강 독해 원리 - 글의 중심 내용 파악하기 입니다.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한 교과 과학과 연계된 글을 읽을 수 있었고

독해 꿀팁과 함께 지문 하나하나에 세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었어요.

어려운 단어 사전도 있어서 모르는 단어는 바로 찾아볼 수 있구요.

중심 화제 찾기 - 각 문단의 중심 문장 찾기 - 글의 중심 내용 파악하기의

단계별 문제를 풀어보고 상세한 풀이도 만날 수 있었어요.

풀이가 바로 옆에 나와있으니 아이 눈길이 저절로 풀이쪽으로 가더라구요^^

그래서 뒤로 반 접고 풀었답니다.



독해 원리를 알았으니 독해 원리 적용1 - '놀이가 지닌 속성' 을 만나봅니다.

사회 교과와 연계된 놀이가 지닌 속성에 대한 글을 읽었어요.

독해 꿀팁을 확인하고 핵심어, 중심 화재를 찾고

각 문단별 내용 이해까지 확인해봅니다.

그러고나서 문제를 푸니까 너무 이해가 잘되는거죠~

지문 옆에 깨알같이 알려주는 내용들을 건성으로 읽고

넘어가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에게 꼭 읽어보라고 당부합니다.



독해 원리 적용2 - '예술에서의 해프닝' 입니다.

음악, 미술 교과와 연계된 지문으로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 관련된 지문을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연습을 할 수 있었어요.



열심히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풉니다.

학년에 맞는 초등 독해 문제집을 학습하고 있는데

그것보다 깨독 정답률이 더 높네요?!^^

2강 독해 원리 - 글의 구조 파악하기를 학습하고 있는 아이랍니다.



3강 독해 원리 - 글의 전개 방식 파악하기 입니다.

글의 전개 방식은 글쓴이가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선택한 설명 방식입니다.

글의 전개 방식을 파악할 수 있는 독해 꿀팁을 만날 수 있고

원리 포인트도 확인해봅니다.


원리 적용1 사회, 미술 교과에 관련된 지문인

'이타적 디자인을 아시나요' 를 읽었어요.

원리 적용2 도덕 교과에 관련된 지문인

'방관자 효과, 이대로 괜찮은가' 를 읽었어요.

지문의 난이도가 표시가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잘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더라구요.

핵심어 찾고 중심 화제 찾는걸 어려워하던 아이였는데

계속 연습을 할 수 있어서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미래엔에듀의 깨독은 0단계부터 3단계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나의 수준에 따라 어떤 단계를 선택해야하는지 안내되어 있어서

교재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깨독 0단계와 함께 중등 국어를 준비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아이가 잘 해나갈 수 있을지

확인해보고 싶네요.

다양한 비문학 지문으로 독해 원리를 익히고

어휘력과 배경지식도 쌓아나가면 독해력이 쑥쑥 키워지겠죠~

모바일 진단 평가로 아이의

수능 국어 예상 등급과 학습 처방도 받을 수 있어서

스스로 실력을 점검해보고 계획해서 준비해나갈 수 있어요.

이렇게 독해 꿀팁이 가득한 깨독으로 학습하니까

중등국어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어요.

꾸준히 해나가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