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2-1 (2025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심화서 초등 수학리더 (202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년 아이 겨울방학동안 2학년 1학기 예습에 한창입니다.

수학리더 시리즈의 단계별로 착착 진행하면서

아이가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다음 단계 문제도 잘 풀어나가고 있어요.

이번에는 수학리더 응용·심화2-1로 응용·심화과정 학습을 해보았어요.



응용·심화과정 답게 기본 유형부터 실력 유형, 심화 유형

그리고 경시대회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었어요.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아요.

BOOK1 심화북에서는

교과서 핵심 노트 - 단원별 교과서 핵심 개념을 한 눈에 익힐 수 있습니다.

1단계 기본 유형 연습 - 주제별 교과서·익힘책 수준의 문제를 통해 배운 개념을 확실하게 익힙니다.

기본+ 유형 완성 - 하나의 유형을 반복하여 연습해보면서 실력을 키웁니다.

2단계 실력 유형 연습 - 학교 시험에 출제되는 다양한 실력 문제를 풀어 봅니다.

3단계 심화 유형 연습 -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 되는 응용·심화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릅니다.

심화+ 유형 완성 - 다양한 응용·심화·고난도 문제를 풀어보며 상위권에 도전해봅니다.

BOOK2 경시 대비북에서는

상위권 도전 문제, 경시대회 예상문제 - 단원별 다양한 응용·심화·경시대회 기출 문제를 풀어 봅니다.

경시대회 도전 문제 - 교내·외 경시대회를 대비하여 전단원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평가해 봅니다.

수학 리더 개념 2-1로 개념을 먼저 학습하고

수학 리더 기본 + 응용 2-1로 개념을 단단히 하고 응용력을 기를 수 있었어요.

이제 수학 리더 응용·심화 2-1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심화, 경시대회 문제까지 도전해보면서

사고력과 문제해결력까지 기대해봅니다.

매일 4쪽씩 꾸준히 풀어 나갔어요.



교과서 핵심 개념이 정리되어 있어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앞서 배웠던 개념을 한 번 더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아요^^

계속 이렇게 쌓아나가면서 내 것이 되는 것 같아요.


기본 유형 연습과 완성, 실력 유형 연습을 통해

배운 개념을 익히고 다양한 실력 문제를 풀었어요.



심화 유형 연습과 심화 유형 완성으로

각종 경시 대회에 출제 되는 응용 심화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길러요.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로 다시 한번 확인하고

단원 실력 평가로 각종 경시 대회에 출제되었던 기출 유형을 풀어보았어요.

이렇게 실력을 확인하고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쉽다고 문제를 풀면서 재미있어 했는데

경시대회에 나오는 문제가 있는 심화 유형을 제일 어려워했어요.

선생님 강의를 듣고 다시 풀어보면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어내는 성취감을 느끼고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풀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