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단원평가 6-1 (2024년용) - 학교 수행평가 완벽 대비 초등 수학 단원평가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6학년을 코앞에 두고 있는 아이

방학동안 열심히 예습을 하고 있어요.

과연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을까 했는데

이렇게 수학 단원평가 문제집이 있더라구요^^



산뜻한 느낌의 표지가 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아이에게

설레임도 함께 가져다 주었어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보면 개념정리부터 쪽지시험,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오답 베스트5까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수학 단원평가 6-1에서는

1. 기본 개념 문제로 구성된 쪽지시험 문제를 통해 확실하게 개념 정리를 합니다.

2. 기출문제 위주로 학교 수행평가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3. 여러번의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 보면서 확실하게 단원 마무리를 합니다.

4. A, B, C 세가지 난이도의 단원평가로 실력에 맞게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5. 서술형이 중요시 되는 수행평가를 대비하여 서술형 문제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집중해서 열심히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에요.

방학동안 학습해온 것을 평가해보는 시간이라 그런지

입꾹하고 한 문제 한 문제 풀어나갑니다.



제일 먼저 개념정리부터 확인합니다.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하나하나 잘 정리되어 있어서

살펴보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어진 쪽지시험!

총 4회에 걸쳐서 기본 개념 문제를 풀어 나갑니다.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A, B, C 난이도로 5회에 걸쳐서 단원평가를 진행했어요.

난이도에 상관없이 아이가 잘 해결해나가서 기특했어요.

열심히 잘 해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출문제 위주로 되어 있어서 학교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고

단원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든든합니다.


단계별로 연습하고 풀이과정을 직접 써보는 서술형 평가입니다.

아이가 보자마자 뜨악! 하더라구요^^

서술형 문제 참 싫어라하는 아이인데

막상 또 문제를 풀어라고 하면 열심히 풀어나가더라구요.

꾸준히 연습해서 자신감을 키우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이렇게 서술형 평가를 집중적으로 학습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밀크티 성취도평가 오답 베스트 5입니다.

문제를 꼼꼼히 안보거나 연산 실수도 곧잘하는 아이인데

다행히 실수없이 해결했어요.

이렇게 1단원을 마무리했어요.

방학동안 예습해온 것을 확인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6학년 되어서도 부담감없이 지금처럼 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

수학 단원평가 6-1입니다.

학기가 시작되고 단원평가 전에 미리 학습해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단원평가를 제대로 준비해본 적이 없는 아이라

6학년이 되면 수학 단원평가로 좀 더 열심히 해보자고 이야기했답니다.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학습해보고 준비할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이 많아서 너무 좋아요!

학교 수행평가 완벽 대비는 수학 단원평가와 함께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