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 자녀교육 + 노후대비 최고해결사! 집값하락 걱정없는 아파트 찾기!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큰 아이가 올 해 5학년에 올라가고 작은 아이가 드디어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니 마음이 좋지만은 않네요.
아이가 학교에 다니면서 다양한 방면의 정보통을 통해 학교소식을 접하기도 하고 발빠르게 움직이지않으면 안되네요.
아이가 커가면서 주변에는 대체로 가까운 목동으로 전학가는 아이들도 많구요.
무리하게 서울쪽으로 진출하고 싶어도 막상 좋은 학군도 아닌데 수많은 여건에 좌절하기도 한답니다.
인천쪽으로는 아무래도 아이들 교육에 맞춰 송도를 고려 해보는 경향이 있어요.
이 책을 접하기 전에도 입시경향 분석에 관한 여러 도서들을 읽어보았는데요,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 지도는 자녀교육뿐만 아니라, 노후대비까지 할 수 있는 부동산에 대한 철저한 분석까지 내놓고 있어요.
그 점에서 저또한 아이교육에 대해서만 편중되서 뒤로 재쳐두고 있었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은이 심정섭 선생님은 20여년 경력의 강남 대치동 명강사로
<더나음연구소>에서 부모들과 함께 교육이론 실천모임을 이끌고 수많은 제자들을 명문대에 진학시킨 분이시네요.
서민가정을 위한 맞춤 입시전략과 공부법, 부모교육서까지 집필하셨다고 하니
정말 저도 상담을 받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간절할 수 밖에 없네요.
책 속에서 그런 부모들의 속마음을 시원하게 풀어줄 다양한 사례들을 접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네요.
교육 상담의 마지막은 언제나 학군 상담!
요거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초등생이지만 벌써부터 준비하고 계신분들 보면서 요즘 저의 고민이기도 합니다.
아이들 교육 시키면서 고민되는 특목고, 명문대 순차를 밟기를 희망하는 부모들이 대다수가 아닐까 싶어요.
저처럼 초보들을 위해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보는 법을 상세하게 친절히 알려주시네요.
세장에 걸친 차례만 다 읽어도 반 전문가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ㅎㅎ
빠질 수 없는 최신 입시경향 트렌드 7가지까지 짚어주고 있답니다.

수많은 부모교육에서 찾은 노하우 중 가장 신빙성있는 결론은 초등학생에게 중요한 건 독서 경험과 절제력입니다.
아직까지 내신이나 봉사활동, 특목고 진학 준비보다는 독서비중을 더욱 높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늘 그렇듯 옆집 아이를 나의 아이라 착각하지 말아야겠어요.
이미 내려놓은 거 같지만 엄마마음은 또 그게 아니랍니다. 휴~
내 아이의 성향을 누구보다 잘 아는 것 같지만 또 그렇지 안더라구요.
제경우 더욱 면밀히 아이의 성향을 알아야겠더라구요.
옆에서 아무리 좋은 것만 떠다 먹여준다한들 결국 변수로 작용하는 건 아이의 역량이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부동산에서 말하는 입지의 3요소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
중요한 키워드나 문장에는 여지없이 형광펜으로 중요, 강조표시를 해 두고 있어
놓치지 않고 보기가 좋았답니다.
자녀교육에 대한 이야기만 하다보니 노후를 절대적으로 생각해 주어야겠다는 것은
이럴때만 떠오르는 슬픈 현실.ㅠ
자녀교육에 올인하는 것에 반대하는데 현실속에서 쉽지많은 않은 노후준비네요.
좋은 학군이 아니더라도 사교육으로 길러지는 우리 아이들은 본의 아니게
벌써부터 비교와 경쟁속에서 발버둥치고 있어요.
그 속에서 아이들이 느끼는 감정은 우리때와는 또다르게 상상할 수 없을 거예요.
생각지도 못한 아이의 낮은 자존감에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까지 상처받고 있답니다.
결국 사랑하는 자녀에게 부모로서 할 역할은 자신감과 근성을 길러줄 수 있어야겠어요.

본격적으로 사교육 1번지 대치동을 시작으로 그 지역의 성장배경과 부동상 정보, 주요 아파트 시세와 학교 배정 가이드라인 등
그 지역의 강점과 대안을 고려해 철저하게 분석해 주고 있어요.
어렵지 않게 지역을 꾀뚫어보듯 그려주고 있어 몰랐던 대한민국의 학군을 한 눈으로 그려볼 수 있게 되었어요.
,
,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로 자녀교육과 노후대비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