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탑 수학 중1-1 (2021년용) 중학 투탑 수학 (2021년)
강순모 외 지음 / 디딤돌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교 대비반이라할 수 있는 초등6학년 이른 방학을 했던 아이의 개학도 머지않았어요.
선행을 따로 한다는 건 이전의 과정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했을 때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말그대로 선행을 하기 위한 예습차원에서 아이와 중학교 문제집 투탑수학을 먼저 풀어보도록 했어요.
아이 친구맘이 수학선생님인데 투탑은 중학교에서 많이 사용되는 교재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중학교 과정에서 소인수분해가 먼저 나오네요.
정수와 유리수,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로
초등과정에서 배운 과정과 앞으로 배울 내용과의 연관성도 알아보도록 해요.

 

 

 

 

머리에 쉽게 연상이 될 수 있도록 페이지 통채로 시원한 이미지로 확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 눈에 띄어요.
학습 시작 전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구조는 호기심을 유발시키네요.
전체적인 구조와 흐름을 파악하기에도 용이하네요.

중단원 전체의 내용을 흐름에 따라 머리속에 그려질 거 같아 직접 그려보는 것도 좋겠어요.

 

 

 

 

 

주제별로 중요한 핵심 개념별로 나누어 보여주는데,
개념을 배우고는 바로 확인 문제를 풀어보면서 이해를 돕는 것이 확실하겠죠.

투탑 수학의 특색인 개념의 중간쯤에 개념 INSIDE로 구분해서 따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쉽게 여겨 그냥 지나치다보면 실수가 생기기 마련인데, 그런 개념에 대해서도 놓치지 않도록 짚어줍니다.  

.

 

투탑 개념특강부분에서 중학 수학의 개념이 초등 수학에서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 수 있도록 했어요.
중학 수학의 개념을 별개로 학습한다기 보다 초등 수학에서도 중요한 개념과정을 잘 익혀오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전 과정을 충실히 해오고 초등 수학개념을 확장시켜주는 문제들은 보다 효과적으로 실전력을 길러줍니다.


 

 

 

 

 

아직 다루지 않았지만 아이가 기본 실력과 스스로 익힌 개념의 이해를 토대로 기본 다지기 문제들을 풀어주었어요.
확실하지 않은 부분은 따로 다시 개념을 두세번씩 보면서 확실히 하더라구요.

 

 

 

 

 

기본 문제보다는 확실히 실력 올리기 문제에서 다소 어려운 감이 있네요.
서술형 문제는 풀이과정이 제시되어져 있으면서 빈칸을 채워넣을 수 있도록 했어요.
서술형 문제는 체크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어서 문제를 접근하고 다루는 법을 익혀봅니다.

개념 익힘 문제들은 본문부분의 주제별 핵심 문제를 다루고
기초.기본.실력 표시를 해두어 부족하기 쉬운 개념 문제를 연계해서 풀어보면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실전처럼 문제를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쉬운 문제도 있지만 다소 어려운 문제도 있어 난이도를 다양하게 풀
어볼 수도 있어 좋네요.

 

 

옆에서 제대로 알려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이가 스스로 개념을 차근차근 이해하면서 풀려보는 과정이 중요하겠죠.
앞으로도 투탑 수학을 진행하면서 익힌 개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탄탄하게! 공부해 볼거랍니다. 
중학교 과정에서의 개념을 제대로 형성시켜 중고등학교 수학도 탄탄히 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