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 팀장님도 알려주지 않는 기획의 노하우
정재용.최준호.조영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회사업무를 하면서 기획이 쉽지는 않은 일이라는 것을 모두들 알것이라고 생각한다. 더욱이 웹기획이라니 벌써부타

문과생인 필자는 머리가 아플 지경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기획을 구분해야 된다는 것이다. 업무별 워크 플로우별 구분.

그것이 회사생활을 통하여 필자가 느꼈던 중요한 교훈 중 하나이다.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기획>에서는 정확히 이 점을 수행하고 있다.

1. 전략(사업)기획

2. SA 기획

3. 서비스 기획

4. 마케팅 기획

로 세분화하여 업무별 기획에 대하여 정확히 표현하고 있다.



상당히 좋았던, 실무에서 적용할만한 부분들이 꽤 있었는데



첫째로 포지셔닝의 부분이었다. 목표시장과 핵심고객을 선정하여 그들의 니즈를 분석하는 부분에서는 어찌보면 당연할수도 있는 이야기를

상당히 자세하게 기술해놓았다. 놀랐던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는 웹사이트 구축에서 프론트 정책 정의에 대한 부분이다. 필자 역시 이 부분은 직접 배우지 못하고 글이나 인터넷에서 본 것이 전부였는데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기획>에서는 브랜딩, 카피, 디자인, 접근권한, 콘텐츠 상품, 게시판 정책 등으로 세분화하여

요소별 중요한 체크사항을 기재하여 상당히 현실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웹 기획 능력자로서의 스킬 편이다. 이 부분에서는 감탄을 금하지 못했다.

커뮤니케이션 같은 기본 소양부터 카피라이팅의 세부스킬, 아이디어 도출 부분에서는 정말 필자가 다양한 경험을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기획>에 녹여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연휴 업무에 대한 실전기술들을 배우고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참 뜻깊은 시간이었다.







본 서적을 한빛미디어에서 제공받아서 정독 후 기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서적을 제공해주신 한빛미디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