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국세청 성공스토리 - 두려운 기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 기관으로
레나르트 위트베이.안더스 스트리드 지음, 김지연 옮김 / 세상 /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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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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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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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필요하고 소중이 써야할 세금에 대해 정부와 국민들의 본질적인 의식 개선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꼭 읽어 봐야할 책입니다. 우리스스로가 변화를 주어야 할 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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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국세청 성공스토리 - 두려운 기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 기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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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국민들이 높은 세금 부담에도 불구하고 스웨덴 국세청을 신뢰할 수 있는 것인가?

한국사회에서 이책과 같이 되기에는 많은 선제적인 해결과제들이 많이 필요하다. 국세청에서 세금을 징수하고 이것을 당연한 법적인 제제하에 의무화로 국민들은 국세청을 경계하고 고소득자나 자영엽자 들은 어떻게 하면 세금을 적게내고, 자녀에게 많은 것을 물려주고 하는 것에 대한 궁리를 어떻게 할지 지식인들은 고민하고 빠져나갈 길을 모색한다. 그런 세금정책의 지식을 잘 알지못하는 서민들은 강제집행을 통해서 라도 세금을 징수하게 만든다.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 세금징수는 결국 어떻게 사용하는 냐가 국민에 대한 신뢰를 결정한다. 사용처가 투명하고 써야할 곳에 예산이 사용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로 실생활에 연계가 될때 신뢰하는 것이 형성이 될것 이다. 정부가 부패해서도 안되고, 공무원, 국회의원 등의 상위 인력들의 부정부패도 용납해서는 안된다. 또한 모든 비용의 수급과 사용이 합리적으로 모든 이해관계가 성립이 되고, 국민이 수긍,참여를 할때 이런 신뢰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나라일을 하는 사람의 태도, 그런 나라일을 이용하는 국민 모두 합당한 이해관계 신뢰 가 있어야 서로의 존중, 개인의 행복 보장을 느낄때 이러한 신뢰는 더욱 두터워 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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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일을 하는 사람의 태도, 그런 나라일을 이용하는 국민 모두 합당한 이해관계 신뢰 가 있어야 서로의 존중, 개인의 행복 보장을 느낄때 이러한 신뢰는 더욱 두터워 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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