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걸 조로리 1 - 드래곤 퇴치 대작전 쾌걸 조로리 시리즈 1
하라 유타카 지음, 신은주 옮김 / 을파소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올해 있었던 파주북소리축제 갔다가 아이들에게 한권 골라보자
했더니 골랐던 책 쾌걸조로리

드래곤 퇴치 대작전!

 

 파주출판단지 아울북

생각없이 샀던 책에 큰아이도 재밌다고 하고 둘째아이가 뿅하고 반했네요.
 그래서 다음번 책도 사주마 약속도 했답니다.

      

몇 번째 읽는지 모르겠어요.

이 책이 왜 재밌을까 곰곰히 보니
남자아이들 취향??

기발한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마구마구 샘 쏫아요!

드래곤퇴치대작전의 시작은
산적멧돼지들이 어묵사장님을 괴롭히고 있는데 쾌걸조로리가 등장하는 것부터 시작되지요.
도와줄줄 알았는데 왠걸?
장난과 괴롭히기의 천재 쾌걸 조로리는 어묵집 아저씨를 내쫒아버리네요.

멧돼지들은 이 나라의 공주님이 아주 멋진 흑표범과 결혼한다고 정보를 주는데...
쾌걸 조로리가 가많이 있을리가 없죠.

 드래곤을 만들어서 공주를 납치하게 시키고  왕은 공주를 구하는 자가
이 나라의 부마가 될 것이라 선언을 합니다.

흑표범과 쾌걸조로리가 서로 공주님을 구하러가요.
하지만 쾌걸조로리는 흑표범이 공주를 구하지 못하도록
가지고 있던 창과 방패, 갑옷 등을 가로채고

종이로 만든 갑옷과 이상한 방패, 얼음으로 만든 검을 고르게 하죠.

쾌걸 조로리는 승강기를 타고 목표지점으로 가게 하고
흑표범은 잘못된 지도를 주고 미로같은 험난한 길로 가면서
아주 큰 주먹밥 세례도 받아요.

공주를 납치한 드래곤을 만나게 되고 종이 갑옷은 활활 불타오르고
(불한한 흙표범군..ㅠㅠ, 하지만 참 긍정적이네요)

짠, 공주님을 납치했던 드래곤의 비밀
두 다리에 멧돼지 형제들이 들어가 있었네요. ㅎㅎ

멧돼지 형제들의 불협화음으로 계획된 것들이 엉망진창이 되버리지만
한편의 코미디를 보는 것처럼 재밌답니다.
처음에는 못된 쾌걸조로리네.
했는데 도리어 엉뚱하게 본인이 쳐놓은 그물에 걸리는 격인 쾌걸 조로리를 보니
웃음이 났네요.

흙표범과 공주님은 무사 탈출해서 결혼을 하게 된답니다.


멧돼지형제들이 파는 물건 사고 싶으신가요?
쾌걸 조로리가 추천해드립니다.

1~45권까지 단편을로 된 전집으로 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이 다른 책도 읽고 싶다면서 조르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