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7 : 습도와 구름 - 구름 속에 들어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7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조현상 외 그림, 맹승호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월부터 정상등교를 하니 너무나 좋은데..

줌수업으로 하던 수업을 대면으로 하면서

과학 단원평가도 보더라고요.

좋죠~!

예전엔 뭘 배운건지도 모르고 지나갔는데 말이예요.

근데.. 조금 낮은 점수를 받아와 충격받았나봐요.

으.. 그럴 줄 알았다.

오자마자 용선생 과학교실 전기 연계도서

정독하더라고요. ㅠㅠ

본인도 낮은 점수에 놀란듯..


 

 

코로나로 잃어버린 과학지식을

용선생 과학교실로 긴급수혈해주고 있어요.

에효~

중등 입학 전까지 꼬박꼬박 재독시키려고요.

과학지식은 물론이거니와 딱딱한 교과서를 재밌게 배우면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이번주에는 용선생 과학교실 7권 습도와 구름, 11권 태양계를 읽고 노트정리, 과학카페, 과학퀴즈도 풀면서 재밌게 독서했어요.

7권 습도와 구름. 속에 들어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예전에 아이들 어릴 때 구름빵 애니메이션을 접하곤

구름빵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구름을 손으로 만지면 폭신폭신 만질 수 있을 줄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가을 하늘에 하얀 구름이 너무 예뻐서

자주 올려다 보고 있는데요.

멍하니 보고 있는 상쾌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물고기 비가 내리고~ 인형의 집으로 날씨를 알고,

여러가지 구름 이름을 배워요.

구름이 중요한 이유도 알아보고 우박, 비, 눈의 차이도 학습해요.

목차가 한눈에 보기좋게 들어오더라고요.

교과연계되어 있어서

아.. 이건 중학교 때도 배우는구나 알게 되면서

더 꼼꼼히 읽어보자고 했어요.


 

물고기비가 내린 곳이 대한민국 경주, 스리랑카 서쪽, 미국 샌디에이고, 인도 뭄바이 등 여러 곳이더라고요.

용오름현상이 바다에서 일어나 물고기가 빨려 올라가서 육지에서 물고기비로 내린 것이였어요.

용오름현상으로 바닷물이 증발해 수증기가 되어 구름이 되고 비를 내린다는 것을 알게 되요.


 

나선애의 정리노트, 과학퀴즈 코너는

배운 중심내용을 다시 한번 알려주니 좋더라고요.

저는 아이가 책을 읽고 나면

정리노트를 참고해서 아이에게 퀴즈를 내준답니다.

가로세로 퀴즈 푸는 시간~!

책에 하기가 좀 그래서 종이에 대충 그려서

가로세로 퀴즈를 풀어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