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떠먹는 국어 독서 비문학 - 수능/내신 완벽대비, 대한민국에서 가장 쉽지만 가장 효과적인 비문학 공부책 ㅣ 고등 떠먹는 (2021년)
서울대 국어교육과 페다고지 프로젝트 지음 / 쏠티북스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능/내신 완벽대비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고 가장 효과적인 비문학 공부책
<떠먹는 국어 독서 비문학>을 소개할게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국어 과목을 어렵게 느끼는 중이라 영,수에 치우쳐있던 공부시간에 국어도 보충해줘야겠더라고요.


글을 읽고도 뭔 말인지 모르는 나에게 꼭 맞춘 독해 비법!
그게 무엇일까 궁금해지네요.
잘못된 독해 습관 클리닉에서 자신의 독해 습관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알아볼 수 있어요.

글의 세부 내용을 잘 놓치는 것?, 글을 읽을 때 눈으로만 읽거나 모든 문장에 줄치기?, 문단을 요약하는게 힘든거?, 문제 풀때 내용이 기억나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읽는 것?, 글의 구조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없... ㅋ , 그래프가 나오면 정신이 혼미해 지는 거~
이거 한 두가지가 아니더라고요. ㅠㅠ
2번 빼고 처음부터 끝나지 나네..

솔루션 1~4까지 쭈욱 따라 내려가야했어요.

솔루션에 따라 연습문제도 풀어보게끔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도 쉬운 것이 아닌 것 같음. ㅎㅎ

솔루션은 받았는데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죠.
독해력 강화 초강력 2단계 프로그램!

독해지도 받아서 한번에 좋아지는 건 아니겠지만 방법을 알면 그래도 좀더 나은 지름길과 연습으로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독해지도는 글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글의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요.
문단 단순화 하기/ 문단 간의 관계 파악하기/ 도식화하기 연습을 하면서 글에 대한 파악이 쉬워지더라고요.


특강을 책으로 읽을 마음의 준비와 실행만 있다면
더없이 좋을 비법이 들어있어요.
1부터 10까지 진득하게 쭉~ 읽으면서 체크해보기!
배운 내용을 바로바로 실전문제로 접해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독해력 강화를 위한 영역별 실전훈련을 하는데요.
인문, 사회, 예술, 과학, 기술 분야 등
사회와 과학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수능, 모의고사, 학력평가에서 출제된 비문학 독서 지문들을 살펴서 분석한 다음 배경지식 활용되는지 알 수 있어요.

형관펜으로 칠한 지문은 특별히 골라서 이 교재에 수록한 지문으로 각 영역의 특성이 잘 나타나고 독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80~235페이지까지 실전연습인 셈인데요.
본책이 235페이지, 정답과 해설이 176페이지로 해설이 잘 되어 있더라고요. 수능/내신을 위해 스스로 혼자 학습하기에 괜찮은 비문학 교재랍니다.
하루 1시간 총 21일 만에 독해력을 강화하는 '공부계획표'도 제공하고 있어요.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하기 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