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한국사 달인 Why? 한국사 42
윤상석 지음, 강신영 그림, 문철영 감수 / 예림당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책은 초등아이들에겐 이미 유명한 학습만화예요.

도서관만 가더래도 무척 인기가 있어 헤진 책들이 많거든요. 초등학습만화 역사만화 <Why? 달인>이 출간되어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역사에도 달인이??

학문이나 기예에 통달하여 남달리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들 달인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달인으로 뽑았을까 궁금하더라고요.

 

배송되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단숨에~ 빠져드네요. ㅋ

와이책을 읽다보면 어느순간 지식이 팍팍 쌓이더라고요. 왜 역사를 공부해야 하는가?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는 순간이 오더라고요.

와이책은 주입식 서술이 아니라 느끼고 경험하는 이야기 구조로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더라고요.

한국사에서 달인이라 부를만한 인물은??

 

음악, 암기, 그림, 활쏘기, 침술, 칼춤, 거문고의 달인 등..역사서에서는 자세히 알 수 없었던 달인들의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평소에 초등한국사도서 읽는 왕, 장수, 정치가 등이 아니여서 재밌게 읽었어요.

출판사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달인 선발대회에 참가해서 선발되면 최신 컴퓨터에 여름방학 때 해외 학교탐방을 보내준다는 소식을 듣고, 미소랑 마루가 참가하는데요. 경쟁이 덜한 피리에 참가했는데 마루는 합격하고 미소는 떨어지고 말았어요. 마루의 일취월장한 실력의 비법을 알게 된 미소는 마루랑 거달도사를 찾아가요.

거달도사가 세피리를 불자 족자 그림 속으로!!

거달도사를 따라 미소와 마루는 역사 속 달인들을 차례대로 만나게 되는데요. 달인이 되기 위해 신분이 천한 광대에게 피리를 배우고, 신분의 벽을 넘어 '신의'가 된 백광현 등.. 위인들을 만나면서 달인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겠더라고요. 달인을 만나면서 그 분야의 역사지식도 쌓을 수 있었어요.

부록으로 알맹이 문제풀이와 선조들의 삶 엿보기, 문화재이야기 등도 들어있어서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보고 또 보고~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고

심심하면 다시 읽은 와이 한국사 달인인데요.

초6 남아도 단소불기 정말 쉽지 않아 극 공감하더라고요. 박연같은 자세로 해야 된다고~~~ ㅎㅎ

역사의 호기심을 충족해주는 와이 한국사

초등역사만화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