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서양 고전 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시리즈
명로진 지음, 서은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을 바람 솔솔~!!

책바람도 같이 불어오나봐요.

읽고 싶게 만드는 신간들이 나왔어요.

고전은 늘 어렵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제목에 딱 끌린 책,

<<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서양 고전>>이예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웹툰보다 재미있는 고전읽기가 가능하다는 말에 호기심 가득한 채 읽어보기 시작했어요.

초등 5학년 남아가 아침독서시간에 읽고 있는데요.

처음엔 관심이 없어하다가 읽다보니 재밌는지 10개 목차중에 벌써 8개를 읽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오늘 읽었던 부분을 이야기해주는데요.

여러 나라의 고전을 통해서 세계사를 알고 나와 다른 문화가 옳고 그른 것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는 자세를 배우고 있었어요.

사실 제가 아이에게 바랬던 부분이기도 하네요.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다름을 존중하고 많은 사상과 철학안에서 지혜로운 청소년으로 자라기를..



신통기/ 변신이야기/ 일리아스/ 오디세이아/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자들의 단편선집/ 소크라테스의 변명/ 향연/ 역사/ 니코마코스 윤리학/ 플루타르코스 영웅전

까지 10개의 소주제로 되어 있는데요. 몇몇 빼놓고는 그마저도 생소해서 우리 아이라면 좋아할까 싶었어요.

아이의 첫 반응은 별로였다가 학교에 2번 가져가서 마지막 부분만 남겨놓은 것과 인상깊게 읽은 장면들을 확인하면서 초등 고학년에게 정말 딱 맞는 도서 인정!

 

첫 장은 신들의 계보을 한눈에 알려주는 신통기

사실 저한테는 너무 많은 신들로 어렵게 다가왔어요.

만화 신들의 계보와 그리스로마신화를 몇 번씩 접한 아이에게 처음 서양 고전 도서가 어땠냐고 하니 꽤 괜찮았다고 하더라구요.

이 책을 읽기전에 그리스로마신화를 꼭 미리 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양의 철학자들과 수많은 영웅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답니다.



그리스 신들의 궁금한 이야기들을 한가득 재미있게 풀어놓았나봐요. 아이가 줄줄~ 30여분을 이야기하더라구요. 제우스가 최고의 바람둥이가 된 이유, 아테나가 제우스의 머릿속에서 태어난 이유, 판도라 상자의 이야기, 그리스로마신화의 이야기, 트로이전쟁, 오디세우스 이야기 등.. 아이는 책에서 읽은 내용을 눈앞에 펼쳐진듯 이야기해주었어요.

여러 철학자들이 남긴 명언들, 다양한 문화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오래도록 기억이 날 것 같아요.

초등 5학년 아이도 너무 재밌게 읽는 책,

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서양 고전 완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