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수학 필수 개념으로 준비하는 고등학교 수학 예비과정 - 수와 연산, 방정식, 함수 편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중학수학 수학공부중인 중딩이가 겁도없이

중학 수학 필수 개념으로 준비하는 고등학교 수학 예비과정

수와 연산, 방정식, 함수편 교재를 만나게 되었어요.



교재가 우선 너무 궁금했거든요.

2021적용 새 교육과정 반영!

10일 완성이라니~ 말이죠!

게다가 이 책으로 꼭 공부해야 하는 대상자가

수학의 기초를 다시 확인하고 시은 예비 고1/ 중학교 개념을 다시 확인하고 싶은 고1, 2 / 수능 수학의 기초가 필요한 고3, N수생, 중졸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

이라고 나와 있더라고요.



중학 수학 전 과정 개념이 총정리 되어 있는 교재치고는 의외로 얇아서 여기에 다 들어있을까?

의구심이 들었어요.

실제 해답지를 빼면 본책 내용은 145페이지



와, 강의도 따로 준비되어 있네요

10강 과정으로 가격은 9,900원

수강과정 150일(무료 수강 연장 1회)

부담없는 가격에 넉넉한 기간은 물론 무료 수강 연장 1회까지 진짜 좋은 기회 같아요.

울 아이도 인강듣는데 단강으로 들으려면 유명샘은 10만원이상이던데~ 가격 참 착해요.

2020년 7월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라고 하니 10강까지 올라오면 강의신청해야겠어요.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볼까요?

1강 약수와 배수, 소인수분해

2강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3강 유리수의 사칙연산

4강 단항식과 다항식

5강 제곱근

6강 일차방정식, 연립일차방정식

7강 곱셈 공식, 인수분해 공식

8강 이차방정식

9강 일차함수

10강 이차함수

중학 수학 전 과정 개념 중 고1 과정에 해당하는 수와 연산, 방정식, 함수 영역을 총정리 해놨어요.

중학수학 총정리 개념문제집!

고등수학을 준비하는 예비고등 친구들을 위한 교재예요.



목차 뒤에 바로 진단평가가 수록 되어 있어요.

총 50문항(제한시간 45분) 2점씩 100점 만점

문제는 얼핏봐도 기본 개념 확인하는 수준의 문제예요.

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수준별 학습 스케줄을 제시해 주는데요. 울아이는 아직 중3과정을 끝내진 못해서 푸는데까지만 풀어보게끔 했답니다.


중3 수학을 조금 나간터라 배운 내용만 풀어보았는데요. 50문항중에 37문항을 풀었어요.

소인수분해 문제 1문제.. 아깝네요. ㅋ

기본개념수준의 문제지만 나름 잘 했네요.

오답도 수정해야겠죠?

꼼꼼하게 기억을 되살려서 다른 문제들까지 한번 더 살펴봤어요.

수학은 문제를 푸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틀린 문제를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일이

더더 중요해요.

틀리는 문제는 계속 틀리기 마련이거든요.

왠일로 엄마옆에서 공부하는 중딩이~♡



70점 이상이면 10일 완성으로, 70점 미만이면 20일 완성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 스케줄을 선택해요.

70점 미만이라면 우수종샘의 동영상강의 시청하면서 한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아요.

배우지 않은 내용을 빼도 20점 이상이미

10일완성으로 학습해도 좋겠지만 배우지 않은 내용들이 있으니 배운 것만 10일 완성으로 하기로 계획했네요.

고등 수학의 기초를 다지는 79가지 개념과 1,484개의 연습문제로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요.


초.중.고 수학의 흐름을 단원별로 보여주고 있어요.

역시 초5, 6학년 배웠던 내용들이 중학교 1학년 수학으로 연결되죠? 이래서 고학년부터 수학에 신경써야 한다고 선배맘들이 얘기하나봐요.

초5-1/ 2단원 약수와 배수 파트가 중1 수와연산에서 고등수학 예비과정이 고1수학 방정식, 다항식, 집합과 명제로 이어짐을 보여주고 있네요.


배운 내용이라 쉽게 다가오기도 하고, 기억이 새록새록 개념을 정리했어요.

개념을 확인하고 문제 풀고!

수학은 벼락치기가 안되는 과목이예요.

초등, 중등 수학개념을 제대로 알고 다지고 올라가야

고등수학을 대비할 수 있어요.

늦었다고 할때가 제일 빠른 법!

중학교 수학 필수 개념 준비하면 고등학교 수학도

대비할 수 있어요.



개념학습하고 확인문제로 복습! 객관식보다는 주관식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몰랐던 개념이나 지나쳤던 개념 학습하기는 <중학 수학 필수 개념으로 준비하는 고등학교 수학예비과정>이 구성이 너무 잘 되어 있네요. 처음부터 차곡차곡 학습해도 되고 수학공부하다 개념이 이해가 안되면 주제별로 찾아보기도 좋더라구요.

웁스! 1강 약수와 배수, 소인수분해

방심했어요.

쉽다고 풀었을텐데 오답이 나왔네요. ㅎㅎ

총 9페이지로 개념을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어보았고요.



쉬운 문제도 실수가 나와서 멋쩍어 하네요. ㅋ

지우개로 지우고 오답 수정!



다음은 실력쌓기 문제로 넘어왔어요.

개념문제에서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았는데요.

실력쌓기 문제 1장, 괜히 틀리면 어디가 부족할까

걱정이 되죠~ㅎㅎ

한 장 분량이라 금새 풀기는 했어요.

어려웠냐고 물으니, 실력쌓기 문제도 난이도는 높지 않아서

실수만 안하면 기본개념 정리하는 수준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봐도 쉬워요~!

고등수학 과정 들어가기 전 빠르게 훑고 지나가기에 부담없어요. 한 권 싹~ 풀고 책꽂이에 꽂아 두면서 고등과정에서 개념확인하고 싶을 때, 뒤돌아보고 싶을 때 한번씩 확인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



여백도 넉넉해서 연습장 필요없어요~^^

울 아이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한번씩 배운 단원을 다시 개념확인하고 하면서 나간다고 하네요.

분량 부담은 없지만, 한단원씩 확인하고 나간대요.

아마도

중학 수학 필수 개념으로 준비하는 고등학교 수학 예비과정 문제집은 올해 가을 정도나 늦어도 겨울까지 끝낼 것 같아요. 분량은 얼마 안되도 중학 수학 필수 개념을 틀리지 않을만큼 공부하고 싶다고 하니, 책 한권의 효과가 대단하네요.

<중학 수학 필수 개념으로 준비하는 고등학교 수학 예비과정 정답과 해설>




분리되어 있어서 답안지 확인하기 좋구요.

쉬운 난이도의 중학 수학 필수개념 확인하기에 좋은 문제집이라고 하지만 해설은 굿굿!

수학의 기초를 다시 확인하고 싶은예비고1/ 중학교 개념을 다시 확인하고 싶은 고1, 2/ 수능 수학기초가 필요한 고3 또는 N수생/ 중졸 검정고시 준비하는 학생

수학 기초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문제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답니다.



마더텅 교재의 특징이 불필요한 여백없다는 점이예요.

그러다보니 불필요하게 두껍지도 않고 가격도 착하답니다. ㅋ

헐.. 교재 가격 보고 깜놀!

대부분이 만원대인데.. 5천원대의 교재 가격은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중고등 교재비도 무시할 수 없는데

부담이 적어서 별이 다섯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