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5-2 (2021년용) 초등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답=쎈 #초5수학 #여름방학수학 #쎈수학 #쎈수학교재

초5 남아의 본격적인 2학기 수학공부가 시작되었어요.

1학기 심화와 같이 병행하려고 해요.

5학년 2학기쯤 되면 한 학기씩은 벌써 끝낸 친구들도 있지만, 현행에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진행중이네요.



이번에 우공비 일일어휘, 일일독해 2권, 쎈, 최상위쎈을 만나게 되었어요. 울 아이는 어휘랑 국어독해 능력도 향상 시키고 수학의 기본기도 잡고요. 처음 만나는 최상위쎈까지 올라가볼 생각이예요.

쎈수학을 구매하면 [수답=쎈] 굿즈 5종 세트도 증정하고 있어요. 노트랑 부채, L자 파일, 티셔츠~등 푸짐하죠?

초5 남아 티셔츠랑 부채로 올 여름 시원하게~

쎈수학으로도 팍팍 진도 나가봅니다. ㅋ



오늘은 부끄러운지 살짝! 얼굴만 내놨네요. ㅋㅋ

수답쎈 티셔츠가 쪼꼼 큼니다.

그래도 한덩치해서 못 입을 정도는 아니여요.

초5 남아의 2학기 수학 기본서는 2권으로 선택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쎈.

3000만 부 이상을 팔린 쎈은 초등과 중등에서 강세를 보이는 교재 중에 독보적이죠.

초등수학문제집으로 탄탄한 기본을 완성할 수 있는 교재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주제별 개념 학습으로 탄탄한 기본 완성

학교시험부터 경시까지 수학 문제 총망라

A, B, C 3단계 난이도 단계별 유형 학습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

(C단계 전 문항 풀이 동영상)



5학년 2학기 수학에서는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분수의 곱셈, 합동과 대칭, 소수의 곱셈, 직육면체, 평균과 가능성이라는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음.. 분수, 소수의 곱셈과 합동과 대칭, 직육면체 등은 중학교 수학과도 관련이 있기에 기본 개념을 잘 다지고 올라가야 한답니다.

꾸준하게 수학 공부를 하면 습관이 되고 수학과 친해지게 되면서 기본이상은할 수 있어요.

 

시작은 여유만만 했으나, 5학년 2학기의 수학은 실수투성이였어요. 예전이나 지금이나 문제풀다가 건너띄기도 하는게 가장 문제예요. ㅠㅠ



공부를 시작하기 전 제시된 표준 학습일에 따라 공부 계획을 세워보세요. 체크하면서 진도를 나가는 것도 학습습관 잡는데 아주 유용해요.

초5 남아의 경우에는 매일 꾸준히 하지만 정해진 공부시간내에 분량은 스스로 조절해서 나가요.



A단계부터 출발!

쎈 수학은 수학 공부의 기본서로 교과서와 익힘책은 물론 학교 시험, 교내외 경시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A단계는 기본을 다지는 구간이예요.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 내용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고

기본적인 수준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열심히 잘 풀어주긴 했는데 문제를 정확히 읽어내지 않았어요. 140cm이하인 학생의 키를 쓰라고 했는데 이름을 떡~ 하니 써 놓은 것..ㅠㅠ

본인도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네요.

다시 고쳤는데 단위를 빼먹어서 다시 수정해야 해요.

수학에서의 단위는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강조 또 강조하고 있어요.



유형을 뽀개는 B단계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서 문제를 출제했어요. 문제가 생각보다 꽤 된답니다. 57문제인데 초5 남아 6개의 오답이 나왔어요.

홈스쿨을 하다보면 아이가 어느 부분에서 이해가 부족한지 파악이 되니 좋은 것 같아요.

B단계에서는 집중공량, 중요해요, 잘 들어요. 문제해결, 서술형, 서술형평가 유형, 통합교과유형으로 구분해 두어서 우리 아이 수학 이해도 파악이 금새 되더라구요.



이상,이하, 초과, 미만 등의 개념은 이해했으나 미만, 초과를 수직선에 표현하는 것은 정확히 알지 못한 것 같아요. 미만, 초과는 동그라미안이 색칠이 되면 안되는데 아주~ 진하게도 해두셨네요. ㅠㅠ



중, 상 문제들 중 중요한 문제, 서술형, 잘틀리는 문제라고 표기되어 있는 문제를 틀려서 속상하네요.

2학기수학 이해하고 적응하려면 한번 더 짚어줘야 할 것 같아요.



C단계 응용도전하기

분명 어렵지 않다 했는데.. ㅋ 여러 개의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 응용문제는 아무렵 쉽지 않죠.

경시대회 수준의 문제도 있고, 문제해결력을 요하는 문제, 심화서술형 문제들이 포진되어 있어요.

걱정마세요.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설명이 어렵다면

제공된 QR코드로 접속하면 최고의 선생님이 직접 강의를 해주신답니다.

한결 가뿐하죠? 심화문제는 어떨땐 엄마도 힘들고, 또 내가 이해했어도 아이를 이해시키기란 쉽지 않거든요.



서술형 문제는 힘들수도 있는데, 본인 나름대로 꼼꼼하게 설명하면서 풀어서 그런지 다 맞았더라구요.




단원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풀어주면 1단원 끝!

단원 마무리의 경우 문제마다 배점이 정해져 있어서 단원평가 볼 때 정리문제로 좋아요.



맨 뒤편에는 학교 시험 전에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학업 성취도평가도 들어있답니다.

한 권을 다 푼 뒤에는 오답도 꼭 확인해보고 고학년이면 복습하는 습관도 들여야 그 단원에 대한 이해를 정확히 할 수 있어요.

초5 아이 쎈수학을 처음 접해보았는데요.

A-B-C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느끼는 모양이예요. 난이도순으로 유형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맘에 들더라구요. 온라인 수업하다가 방학이 한달 넘게 이어지니 학습은 또 집에서 관리해줘야 공백이 안생기겠죠? ㅠㅠ

초5 남아랑 또 티격태격하며 5학년 2학기 수학도 시작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