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 - 매일 30분 2개월에 완성하는, 예비 중1 대상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30분, 2개월에 완성하는 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 예비중1

13년 연속 영문법 판매1위!

중학영문법3800제 예비 단계 교재가 출시 되었네요. 중학생아이가 초등이었을 때는 초등영문법이 막 나오던 시점이어서 체계적인 영문법기초를 학습하지 못해서 아쉬웠는데요. 초등5학년 아이는 초등영문법부터 예비중1을 위한 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까지 나와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코로나로 집에서 엄마표영어로 조금씩 공부시키고 있어요.

자기주도학습으로 할 수 있는 교재는 초등영문법 3800제, 중학영문법 3800제가 구성이 잘 되어 있어요.

매일 30분, 스스로 학습 교재



이제 고학년이니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제대로 들여야 해요. 코로나 때문에 학교수업, 기존에 다녔던 영어학원도 6개월째 못가고 있으니 이대로는 안되겠더라구요.

집에서 좋은 문제집 한 권이 학원 하나 안부럽다~!

영문법 하나는 마더텅 영어문제집으로 잡아볼까? 도전!



1. 최신 13종 교과서에 수록된 중요 문법 사항만 뽑아 13챕터로 정리

2. 예문을 반복 연습하는 명쾌한 구성

(요거요거 참 괜찮아요~^^)

3. 중간.기말고사 대비 실전문제 수록(서술형 포함), 종합문제 4회 수록

4. 2페이지씩 56유닛으로 구성하여 2개월 완성

5. EBS중학프리미엄 인터넷 강좌교재와 연계



표지를 넘기면 <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 학습 진도표가 있어요. 초5 아이는 거진 2일에 한번씩 규칙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7월 20일부터 바로 여름방학 시작이라 여름방학 동안 전과정을 끝내려고 계획했어요.

학습진도표가 한 페이지에 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활용하기도 좋고 진도와 목차까지 한눈에 들어오니 관리에 용이하네요.



중학영문법 3800제는 EBS중학프리미엄 교재로 강의가 필요한 친구들은 강의듣고 완벽 마스터가 가능해요.

초등학교에서 영문법 거의 안알려줘요. ㅠㅠ

중학교 가기전에 기초영문법 따로 반드시 공부하고 가야해요.

중학교 가면 바로 듣기평가에 학교에 따라 바로 시험이 있는 학교도 있어서 실제 시험고 수행에 대비할 수 있게끔 준비해야 해요.



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 예비중1 목차

13개의 챕터로 명사와 관사/대명사/be동사/일반동사/조동사/형용사/부사/비교구문/to부정사/접속사/전치사/문장의형식/문장의 종류까지 배우게 된답니다.

목차 유심히 보셨나요?

제가 중학영문법 3800제가 구성이 참 잘 되어 있다고 했죠? <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 예비중1> 학습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중학영문법 3800제1권>과 연계해서 보충 심화를 공부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공부했다고 교재 버리면 안돼요!

영어교재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왔다갔다 확인하고 어려우면 단계 낮춰 찾아보고, 쉬우면 그 다음 단계 심화와 연계해서 학습하면 효과 굿!!



챕터1 명사와 관사를 학습해요.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 부정관사 a/an, 정관사 the



학습하기 전 챕터의 내용을 한 페이지로 요약되어 있는데요.

이미지로 도식화해서 쉽게 정리되어 있어요.

명사는 주어, 목적어, 보어의 문장 성분이 될 수 있고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가 있다.

요 정도만 알아도 반을 알고 들어가는 거예요. ㅋ



개념 정리는 잘 안보기 마련인데~ 중학영문법 3880제 스타터 예비중1은 그럴수가 없어요.

연계~연계 되어 있어요.

아~ 내가 배우는게 유닛 어디랑 연결되어 있구나 자각하는 순간 한번이라도 더 읽게 되어 있어요.



이해하고 연습하고!

학습포인트는 무조건 알고가야죠~

연습문제 푸는데 duo 명사형의 복수형을 쓰라는 문제가 나왔네요. 아이는 자음+'o'로 끝난다고 생각해서 'es'를 붙여놨더라구요. 덜러거리는 1차원적 성격이여서.. ㅠㅠ 다시 고쳐쓰자~!

명사의 복수형 '모음+o'로 끝나는 건 명사+-s




앞에서 배웠던 내용을 빈칸으로 정리하면서 영문법을 내 머리속에 차곡차곡 정리해요.

문제만 풀기보다 법칙을 정리하는 것도 효과가 좋더라구요. 정리하면서 앞의 내용 다시 한번 휘 뒤돌아 확인해주고 몇 번의 과정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문법을 익히는 복습과정을 거치게 된답니다.



보충 또는 심화 학습을 위해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참고 페이지가 있어요.

발등에 불 떨어진 예비중 아이는 이 교재랑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을 동시에 함께 사용해도 참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주제별로 심화학습이 가능하니 효과는 두말할 나위 없겠네요.



초5 아이 셀 수 없는 명사 학습하면서 엄청 헷갈려 하더라구요. ㅠㅠ 필수 문법의 예제가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왜 컵, 글라스 두 개를 만들어놔서 담는 걸 걱정해야 하냐고..ㅋㅋ 그러면서도 곧잘 풀더라구요.




<초등영문법 3800제>로 조금씩 공부한 보람이 있는지 어렵지 않고 문법을 익히고 풀더라고요.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 부정관사, 정관사 오답없이 너무 잘 풀어주었어요.

헷갈리는 건 네이버 어학사전으로 찾아도 보고 하는 모습에서 고학년다운 모습이 보이네요. ㅋ






방심했다~ 아들아! ㅋㅋ

챕터 1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중간, 기말고사 유형문제와 수행을 대비할 수 있는 테스트

총 13개 문제 중에 오답 3개가 나왔네요.

객관식을 주관식처럼 풀어놓은 것도 있고 서술형에서 2개 틀렸어요. 다음부터는 더 꼼꼼하게 하겠다고 다짐받았네요. 말로는 다~ 알았던 거라고 합니다만.. ^^

쓰~윽 바로 고치고

쿨하게 챕터2 대명사로 넘어가네요. ㅋ



챕터1에서 여러번 보던거였는지 의기양양하더라구요.

챕터2는 인칭대명사, 비인칭주어, 지시대명사에 관해 배웠어요. 천천히 내용을 확인하고 22~30페이지 챕터 테스트까지 학습했는데요.

<중학영문법 3800제 스타터 예비중1 챕터2 인증샷>

나름 성실하게 풀었는데~

어려운 문제들이 있었는지 오답 테이프가 좀 많네요.

그래도 씩씩하기만한 초5 아이



오답도 쿨하게~ 고쳐 나가기 시작하네요.



비인칭 주어 it 열심히 공부해 놓고 정작 챕터테스트에서는 앞에서 배운 핵심 문법을 중간, 기말, 수행평가에 대비할 수 있어요.

초등아이들이 중학교 올라가면 문제집의 빽빽한 형식에 질리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중등영문법 3800제 스타터 예비중1>은 도식화해서 보기가 좋고 학습한 내용을 빈칸에 쓰면서 자연스럽게 문법을 익히고 이해하는 과정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충분히 연습이 돼요.



비인칭 주어가 들어가는 자리에 떡하니 'He is warm today'라고 He를 써놨더라구요. 어이가 없어서 앞쪽을 들춰보이며 확인해줬더니 능글거리는 성격 나오면서 그가 따뜻한 사람이라고 표현할라고 했지~ 요러네요.

아이구, 머리야.. ㅠㅠ

7번에 1번 문제가 가장 어려웠다고 별표를 무지막지하게 해놨어요. ㅋㅋ 절대 안잊어버린다고요~

그러면서 또 배워가네요.



문제 풀다~가 한강 가는 걸까요?

알고 푸는 문제도.. 'This'를 'Thi'만 써서 틀리고..

왜 쓰다마는건지 도통 이해를 할 수 없음요.

요렇게 풀고 챕터3 be동사는 쉽다고 좋아하네요. ㅋ



쉽다고 다 아는 거라고 열심히 쓰더니 정작 연습문제에서는 긍정문을 부정문으로 써놓고.. 부정문을 긍정문으로 써놓았네요. ㅎㅎ

100점 맞을거 요렇게도 틀리는 구나 싶었어요.

학교가서도 이러면 어쩌죠?

안그런다는데.. 그러기 전에 부지런히 중등영어공부 시켜야겠어요.



중학영문법, 초등아이에게 어렵지 않을까 했더니 생각보다 쉽다고~ 괜찮대요.

문장도 쉽게 나와 있어서 영문법의 기초는 탄탄하게 잡고 나갈 수 있겠어요. 아이가 집에서 영문법은 교재로 혼자 하고 있는데~

마더텅 중학영문법 교재로 중등영어 엄마표영어로 두렵지 않게 하는 것을 목표를 잡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