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2-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교재로 중학수학을 차근차근 조금씩 하던 차에 이제 2-2학기 진도를 시작해야 하는데 때마침 출간된 디딤돌 중학연산 2-2

아이에게 조심스럽게 의향을 물었더니, 곰곰히 생각하더니 오케이 하더라구요. 갓 출간한 디딤돌 중학연산을 풀어볼 수 있다니 넘 좋았어요.

중학연산2-2로 중등수학 첫 교재로 스타트했어요.

 

아이가 스스로 계획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침독서와 진도에 맞춰 어려운 부분은 인강의 도움을 받으면서 디딤돌 중학연산을 풀기로 했어요.

다 풀면 마카롱을 사달라하기에 흔쾌히 그러마 했는데요. 에게~마카롱 1개를 이야기하길래 5개를 이야기 했고.. 남편은 하루 1개 사준다며.. ㅋㅋ (그럼.. 60개??? 어림잡아 그럼 18만원치?? ㅠㅠ)

매일 꾸준히 하다보니 이만큼 해왔어요.

                   

약 1개월이 다 되어 가는 시점, 147페이지까지 해놓고 상단 오른쪽에 테이프를 붙여 놓았네요.

이렇게 표시를 해놓으니 문제집 풀 때 좋더라구요. 저는 채점을 해주고 오답이 있으면

요거로 부착을 해놓고 있어요. ㅋ

떼었다 부쳤다 하두 해서 테이블 한켠이 색색깔 화려해요.

중학연산을 개념 기본서로 시작해요!

페이지 앞쪽에 나름 학습계획표도 있는데 앞뒤로 들추기 싫어해서 잘 안하더라구요.

가끔 제가 확인하는 정도예요.

채점해주면서 중학수학2-2가 도형파트라는 건 당연 알고요.

뭘 배우는지 엄마도 관심가질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중학연산2-2에서는 삼각형의 성질(삼각형의 성질,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 사각형의 성질(평행사변형, 여러가지 사각형) 도형의 닮음과 피타고라스 정리(도형의 닮음,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 삼각형의 닮음과 활용, 삼각형의 무게중심과 닮음의 활용, 피타고라스 정리), 확률(경우의 수, 확률과 그 계산)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딸아이는 60일 학습계획대로 소단원 11개 중에 7.삼각형의 닮음의 활용편까지 진도를 나갔네요.

 

디딤돌 중학연산을 첫 교재로 선택하는 이유가 설명이 무척 친절하다는 거예요. 아, 설명이 친절하다고 하면 안되겠네요. ㅋ 이미지로 한 눈에 이해되는 개념설명이니까~

다른 교재들의 경우 설명이~ 설명이 길어요. 근데 아이는 잘 보지 않더라구요. 학연산은 이미지로 핵심개념이 눈에 들어오는 장점이 있어요. 쉽게 파악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교재들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어렵지 않다고 생각되는 것 같아요.

가장 필요한 수학개념의 성질을 단계별로 직접 풀어가면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이등변삼각형 용어 알기' 너무 쉽나요?

초등수학에서 배웠던 건데? ㅋㅋ 그래서 더 좋아요.

수학은 개념을 정확히 알고 가야 하는 연장선이어서

초등수학 탄탄하게 다지면 중등수학도 그만큼 빨리 적응하더라구요.

이등변삼각형 용어를 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배우고

문제를 풀면서 아~ 이게 이등변 삼각형이구나 알게 되는 거죠.

문제를 풀다보면 내가 발견한 개념도 쓱~ 아주 쉽게 정리가 되요.

이등변 삼각형 -두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

울 아이 처음 중등수학 접했을 때 얼마나 당황했는지 몰라요.

친철한 설명들이 점점 간단해지고 용어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 적응하는데 몇 달 걸리더라구요. 그러고 나서야 중학연산을 만나면서~

중학수학 처음 학기별로 시작할 때는 중학연산으로 시작하게 되었네요.

울 아이가 즐겨보는 노란색 박스!

재밌어서 놓치지 않고 보더라구요. 개념은 혼자가 아니라~ 서로 연결연결 되어 있음을 재밌게 알려줘요.

초등수학, 중등수학, 고등수학~의 개념들을 아이가 배우는 단계에 맞춰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수학 시야가 넓어지더라구요. 가끔씩 재미있는 내용은 보라고 넌지시 알려줄 때도 있어요. ^^

꼭지각의 이등분선=밑변의 수직이등분선 = 꼭짓점에서 밑변에 내린 수선= 꼭짓점과 밑변의 중점을 잇는 선분

다 똑같은 말이야!

왜 수학은 똑같은 말을 어렵게 설명하는 걸까요? 정작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 못 푸는 경우도 많아요~ 그말이 그말인가? ㅋ

다 똑같은 말이라는 걸 알려주니 속이 시원하네요.

이걸 다 알고 가야 한다는 말이지? 어디서도 알려준 적이 없는데~

외우지는 못하더라도 이렇게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면 다행이예요. 복 받은겨~ㅋ

문제 풀기전에 원리확인하고 문제 풀어야죠~!

왜 이등변삼각형이 되는 조건은 두 내각의 크기가 같은 삼각형인데요. 왜 이렇게 되는지 알고 가면 응용문제를 접했을 때도 당황하지 않아요. 원리를 모르고 대충 그림만 보고 풀면 응용문제 그 이상으로 갔을 때 이해가 되지 않아요.


개념을 하나씩 짚어가면서 학습 제대로 했어요.

단원 마무리 테스트!



 


 

실전문제 6문제 부담없이 쓰윽~ 풀었어요.

문제의 난이도는 개념만 이해했다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수학개념부터 제대로 이해하고 단계별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든 교재여서 수학 어렵다~ 하는 학생들에게 너무 좋은 교재랍니다.

중간중간 오답 고치는 중~!


 

60일 학습계획을 세우고 30일동안 꾸준히 해왔더니 벌써 3분의 2정도 풀었더라구요.

꾸준히 하다보면 그 진가를 알게 되는 교재예요. ^^

                            

중1이어서 아직은 파이도 빼먹고~ 서투를 때도 있지만,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하나씩 천천히 잡아가고 있어요.



이제 중학연산 3-1, 3-2만 공부하면 중학교 수학개념은 다 배우게 되는데요.

울 아이는 요거 끝나고 바로 이어서 나간다고 계획 세우더라구요.

6월 30일 마지막날은 삼각형의 닮음과 합동 파트에서 사다리꼴에서 두 변의 중점을 연결한 선분의 성질(148P)에 대해 공부하고 있길래 찰칵~! 사진으로 담았어요. ㅋ

마땅한 중학연산을 찾지 못했다면?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접근해 보세요.

우리집에도 사실 몇 권의 타사 연산 문제집이 있어요.

1~2월에 중학수학 개념 좀 쉽게 짚어주고 가려고 준비했는데 앞에 몇 장 풀고 그대로 있어요. 아이가 몇 장 풀어보더니 의미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개념 하나 올려주고 문제만 풀다보니 이해하지 못하고 풀어나가는 방식인거죠. 차근차근 성질을 이해하고 단계별로 쉽게 이해시켜주는 교재. 기본서로 그냥 시작하다가 아이 진도에 맞춰 중학연산2-2 들어갈 때 출간되어서 시기가 딱 맞았네요. 열심히 풀고 있는 와중에 중학교 3학년 중학연산까지 모두 출간되어서 기쁘네요.

아이 중학교 입학과 동시에 제대로 된 연산서를 만난 것도 행운이네요.

초등에서 중등수학의 갭을 좁혀 줄 중학수학 개념 기본서를 찾는다면 디딤돌 중학연산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