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속으로 네버랜드 플랩북
헤더 알렉산더 지음, 안드레스 로사노 그림, 우순교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여 개의 질문과 답, 70여 개의 플랩으로 만나는 놀라운 지식의 세계!

네버랜드 플랩북 시리즈! 탈것을 만났어요.

구급차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비행기는 어떻게 하늘을 날까?

불도저는 왜 대부분 노란색일까?

궁금하지 않아요?

승용차, 굴착기, 경찰차, 소방차가 하는 일을 들여다보고

항공기, 우주선, 배 등 하늘과 우주, 물을 가로지르는 온갖 종류의 탈것을 만날 수 있어요.

.


탈것과 인사해!

바퀴는 어디에나 있어!

-

우와~ 넘겨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ㅋ

손이 날렵하면서 섬세해야 겠어요.

한나씩 들추려면 손톱 좀 길러야 하나~ 뭉툭한 손가락으로 하려니 플랩북이 망가질까~

조심조심ㅋ




와, 어린이책인데도 정말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점화플러그, 배기포트, 피스톤, 크랭크축..

자동차 엔진에 이런 부품들이 있다니, 매번 정비하러 가도 잘 모르는데 아이들 책으로 같이 공부해요.

.
.


우리나라는 오른쪽 차도로 달리는데 왼쪽 차도에서 달리는 나라에서는 운전이 너무 헷갈릴 것 같아요.

.


추수 끝내고 난 후 논에 있는 마시멜로우(?)

울 아이들이 마시멜로우래요. ㅋ

마른 짚이나 풀을 모아 원통모양으로 단단히 뭉쳐서 흰색테이프로 꽁꽁 돌려 마는 것을 본적이 있거든요.

이 탈것을 베일러라고 하네요.

.


하늘을 나는 탈것에 대한 궁금한 것을 물어바~

비행기를 움직이는 힘은 무엇인지, 비행기는 누가 발명했는지, 우주비행사는 어디까지 가보았는지, 전투기는 얼마나 빨리 나는지, 조종사는 어디에서 조종하는지 등..을 알수 있어요.

.


달려라, 달려! 신기한 탈것

2층버스를 보고 신기해 했던 아이들, 카 트레일러, 스포츠경주차, 리무진, 캠핑카 등 차를 너무 좋아해서 초등 남아랑 저학년때 미니카를 수집했던 기억이 있어요.

다양한 차들 종류를 하나씩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더라구요.

.
.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차!

모두가 아는 차 어린이 통학 버스

스쿨존에서는 30km미만으로 서행하세요.

이 외에도 긴급출동 탈것, 물살을 가르는 탈것 등 재미있는 읽을 거리 가득이예요.

하나하나 들춰보는 재미가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